[Unreal]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2주차) : 레벨 제작을 위한 언리얼 모델링 입문

Kim Yuhyeon·2022년 8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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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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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차 : 레벨 제작을 위한 언리얼 모델링 입문


신규 레벨 구성하기

월드 세팅

프로젝트 세팅 > 시작 레벨 변경

모델링 모드

시작하기

모델링 모드 : Shift + 5

팁 : SM_Skysphere 눈 모양 꺼주기

큐브 그리드로 메시 생성 및 수정하기

새 애셋을 생성합니다 라는 메세지 떠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기

상단 모드 (Alt + J)

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생성하기

채우기(Pull) : E
비우기(Push) : Q

새 에셋 위치 설정하기

수정 가능

큐브 그리드에서 작업 영역 이동하기

올리기 : Shift + E
내리기 : Shift + Q

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생성 방향 전환하기 : T

💥 주의
Ctrl+S 누르니까 자꾸 다 사라짐..
저도 알고싶지는 않았습니다 😥
작업이 완료되면 무조건 완료 버튼 누르기
플레이 버튼, 선택 모드 등 누르면 다 날아감

피벗 변환하기

Ceter, Top 눌러서 가운데 상단으로 변환하기

캐릭터 시작 위치 설정하기

ThirdPerson > Blueprints > 캐릭터 뷰포트에 배치 후 위치 조정

플레이어 자동 빙의 : Player 0 으로

점프 레벨 구성하기

실패 트리거

모델링 모드

큐브 그리드로 점프 레벨 만들기

건물 에셋 생성

문 & 경사로 만들기

코너 모드 : Z

선택된 코너 이동하기
원하는 코너 선택 후
올리기 : E
내리기 : Q

다리 만들어주기

출구 & 경사로 만들기

기즈모 표시 : R

기즈모 재설정 : Ctrl + 마우스 휠 클릭

Gizmo Frame Orientation 수정

비스듬하게 만들 수 있음

큐브 그리드에서 큐브 크기 조정

확대 : Ctrl + E
축소 : Ctrl + Q

반 블록 깎아주기 가능

옥상 꾸미기

머티리얼 에디터에서 머티리얼 입히기

활성 머티리얼 변경 후 Assign Active Material

하트, 화살표, 성공 트리거로 골대 만들기

블로킹 볼륨으로 캐릭터 이동 막기

플레이어 콜리전 모드로 보면 잘 보임

결과물

플레이 영상

도전 과제

💡 참고 포스팅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2주차 레벨 제작을 위한 언리얼 모델링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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