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 + 프로그래밍 + 게임 기획 + PD + PM
유니티 엔진, 유니티 3 엔진 등으로 불리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사에 개발한 통합 개발 프로그램
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컴퓨터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비휘발성 자원의 모임이다.
여기에는 구성 데이터, 문서, 도움말 자료, 메시지 틀, 미리 작성된 코드, 서브루틴(함수), 클래스, 값, 자료형 사양을 포함할 수 있다.
= 모듈, 프레임워크 와 비슷
게임 개발에 기반이 되는 구성 요소들을 가진 필수 구성 요소들인 그래픽, 물리, 오디오,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이 잘 융합된 상태의 소스 코드와 그 기능들을 디자이너들이 사용 가능한 툴을 겸비한 게임 개발 소프트웨어를 일컫는 말
유니티 엔진 설치 및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
애플사에서 제작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사용되는 OS
Android라고 불리기도 하며, 리눅스 커널의 오픈 소스 프로그램에 기반한 모바일 OS
Unity Editor, 보통 유니티 에디터를 칭함
유니티의 기즈모의 경우 씬 뷰에서 비주얼 디버깅에 사용되며, 유니티 스크립트에서 제어가 가능하다.
Standalone, 독립 실행형 프로그램으로써 운영체제의 서비스르 실행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 설치 절차 없이 실행할 수 있다.
2D, 3D 그래픽을 렌더링하기 위한 크로스언어, 크로스플랫폼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MS사에서 만든 윈도우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멀티미디어 및 게임 렌더링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오브젝트들의 구분 단계
유니티 에디터에선 에디터 창들의 위치나 상태 등을 하나로 묶어놓은 상태를 말함.
유니티 에디터에서 스크립트 메세지나 엔진 메세지를 출력하는 뷰
하드웨어를 응용프로그램에서 원할히 제어할 수 있도록 해당 하드웨어의 구동 방식 및 특성, 기능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
컴퓨터 시스템의 자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사용자가 컴퓨터를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되는 모든 리소스
게임 엔진에서 화면에 그려주기 위한 기능을 갖고 있는 컴포넌트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하는 씬에서 동작할 수 있는 컴포넌트들을 갖고 있는 오브젝트
요러가지 컴포넌트와 세팅들을 저장해놓은 게임 오브젝트 리소스
화면에 출력되는 유저 인터페이스
물체를 보고 그려주는 기능에서 시야 역할을 하는 오브젝트
3차원 폴리곤 데이터
게임에서 사용하는 게임 물리 엔진
유니티 엔진에서 게임 오브젝트에 기능을 부여하는 모듈.
보통 재사용이 가능한 독립된 모듈을 뜻함
3차원 오브젝트를 2차원 모니터에 그려주는 것
일정 규모의 블럭들로 이루어진 게임 맵
실제 환경을 데이터화하여 프로그램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증강 현실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코드 어셋
게임 개발시 사용되는 동작
2차원 이미지, 주로 아틀라스로 묶어서 사용됨.
2차원 이미지, 주로 독립적으로 사용됨.
유니티 엔진에서 3차원 오브젝트의 재질을 표현하기 위한 어셋
렌더러의 동작 언어
작업한 프로그램을 하나로 묶어 외부에서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것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되는 어셋의 묶음.
한 입 Unity : 예제로 알아보는 게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