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3주차) :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움직이는 장치 제작

Kim Yuhyeon·2022년 8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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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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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 :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움직이는 장치 제작


레벨 불러오기 & 기본 설정

블루프린트

소개

구조를 잡아주는 기능
비주얼 스크립팅(프로그래밍)

생성하기

목표 지점 액터 만들기

자식으로 스태틱 메쉬 추가

박스 콜리전 추가

성공 태그 추가

컴파일 & 저장 습관처럼 누르기

움직이는 장치 만들기

이동플랫폼 액터 제작

버택스 스내핑 : V + 좌클릭 드래그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
모빌리티 : 무버블 로 설정

화살표 컴포넌트 추가

비주얼 스크립팅

빈 공간 우클릭 후 블루프린트 노드 검색 : 타임라인 추가

블루프린트 실행선 제거 : ALT + 마우스 좌클릭

이동 그래프 더블 클릭

float 트랙 추가

키 추가 : Shift + 좌클릭
키 삭제 : 키 선택 후 Del

루프

자동으로 부드럽게

GetActorLocation 노드 추가

곱하기 노드 추가

GetForwardVector 노드 추가
곱하기 노드 추가

플로트로 변경

get 최초위치 노드 추가 후
더하기 노드 추가

setActorLocation 추가

화살표만 대각선으로 20도

800 -> 변수로 승격
인스턴스 편집 가능

징검다리 형식으로 만들기
이동거리 : 210

get 이동그래프
Set Play Rate 노드
재생속도 변수로 승격, 인스턴스 편집 가능

딜레이, 지연 시간

결과물

플레이 영상

도전 과제

💡 참고 포스팅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3주차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움직이는 장치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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