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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의 장점
깊이감, 공간감, 멀리 있는 곳에 디테일 부여
안개의 농도, 높을수록 짙어짐
0
2
0.1을 넘어가는 수치는 안개 농도가 상당히 많은 값
안개가 자욱한 환경이 아닌 일반적인 환경 에선 0.01 ~ 0.05 사이에서 세팅
안개는 어느 환경에나 미세한 값으로나마 존재하며 적은 값의 안개는 맑은 날에도 사물과 사물 간의 거리감을 주는 핵심 요소로 활약
면 안개의 높이,
안개가 지면에만 깔려 하늘을 볼 수 있을지, 아니면 하늘을 포함한 전 영역에 고루 분포할지 결정할
낮을 경우
높을 경우
물안개 등 연출 가능
안개의 색, 환경의 분위기 바꾸기 가능
노란색 : 텁텁, 답답 / 보라~빨간 : 마법의 숲 느낌 / 푸른색 : 가장 보편적, 맑고 청량
현재 위치로부터 얼마나 먼 거리부터 안개가 시작될지
Start Distance 범위 안에는 안개가 없음
-> 따라서 캐릭터의 가시거리를 제어하는 용도로 활용
기본 0
높였을 때
Directional Inscattering은 레벨의 메인 디렉셔널 라이트의 빛 산란 정도를 결정하는 옵션
이 값을 조정해 광원의 위치를 강조할 수 있음.(드라마틱한 연출을 할 때 유용)
Directional Light (Light Source)의 Intensity를 많이 높여주면 역동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다.
기본(4)
높이면
Directional Light (Light Source)의 Intensity를 많이 높여주면 역동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다.
강조하고 싶은 안개 구역만 어디서 시작할 지 결정
Tip : Fog Enivironment Concept Ar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