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환경 만들기 - 사막 (2)

Kim Yuhyeon·2022년 7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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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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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지면의 큰 돌들 배치하기

브릿지 > Rock

색 보정

사이드 위주로 배치

의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런 애셋을 중앙에 크게 배치하는 것은 지양하기!
환경의 탁 트인 느낌을 완전히 저해하고, 플레이어가 나아갈 경로를 애매하게 만들 수 있다

시야각 조절

4. 작은 돌, 풀들을 폴리지로 배치하기

브릿지에서 Rock > Rough 가져오기

지면에 폴리지로 돌 흩뿌리기

풀 배치하기

퀵셀 브릿지에서 Desert Grass 라고 검색해서 사막에 어울리는 마른 풀 가져오기

풀이라고 해서 반드시 폴리지로만 배치할 이유는 없다!
정교한 배치는 큼직한 풀들을 직접 배치
비교적 적은 양의 애셋을 배치할 땐 폴리지보다 직접 배치하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일 수도 있음

LOD 개수 = 2

Wind 옵션을 활성화

5. 포인트를 위한 키 오브젝트 (선인장) 배치하기

퀵셀 브릿지에서 Cactus 검색해서 가져오기

배치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에서 보정하기

컬러 그레이딩: 글로벌 - 감마, 대비
렌즈: Bloom, Lens Flare, Exposure, Image Effects - 비네트
렌더링 기능: Ambient Occulusion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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