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환경 만들기 - 사막 (5)

Kim Yuhyeon·2022년 7월 3일
0

게임개발

목록 보기
50/135
post-custom-banner

콜리전 셋업

플레이어 콜리전

스태틱 메시 콜리전 셋업

컨벡스 분해 16으로

적용됨!

콜리전과 캐릭터 무브먼트의 상관관계

자동 콜리전이다 보니 부자연스러운 부분 있음

캐릭터 무브번트: 걷기 > Walkable Floor Angle = 70
캐릭터가 타고 오를 수 있는 지면의 경사 각도를 조정하는 부분

보이지 않는 벽 셋업

다른 콜리전들에게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기에, 의도치 않게 절벽 등을 타고 올라갈 수도 있게 되는 문제 발생

보이지 않는 천장으로 확실히 맵을 막아주어 플레이어가 맵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세팅

넘어갈 수 없음

작은 오브젝트들 콜리전 셋업

컨벡스 분해 8로

Simulate Physics 활성화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