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Introduction 가장 먼저 공부할 것은 scene 만들기, object 추가하기, materials 고르기, texture 추가하기 그리고 animation 추가하기! 그 다음 공부할 것은 geometry 만들기, 빛과 그림자, 3D object와의 인터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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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Three.js Journey의 강의 노트입니다.Three.js에서 애니메이션은 결국 스톱모션이다. Object를 조금씩 이동하며 계속해서 렌더링을 수행하는 것이다. 렌더링 사이사이에 Object를 더 많이 움직일 수록 빨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 해당 글은 Three.js Journey의 강의 노트입니다.07 Cam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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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Three.js Journey의 강의 노트입니다. 12 Materials Materials는 geometry의 각 픽셀에 색상을 지정하는데 사용된다. 각 픽셀의 색상을 결정하는 알고리즘은 shader라고 하는 프로그램에 저장되어 있다. sh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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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Three.js Journey의 강의 노트입니다.Particles에서 다룰 것은 말 그대로이다. 별들, 연기, 비, 먼지, 불 등 많은 혀과들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합리적인 프레임 속도로 수십만 개의 파티클을 화면에 나타낼 수 있다. 여기에 단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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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Three.js Journey의 강의 노트입니다. 19 Raycaster Raycaster는 기본적으로 특정 방향으로 광선을 쏘고 어떤 물체가 해당 광선과 교차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게임에서 플레이어 앞에 어떤 벽이 있는지, 레이
🙌🏻 해당 글은 Three.js Journey의 강의 노트입니다.Raycaster와 같은 몇 가지 수식과 솔루션을 사용해 자신만의 Physics를 구현할 수도 있지만, 장력, 마찰, 바운싱, 제약 조건, 피벗 등의 사실적인 Physics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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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Three.js Journey의 강의 노트입니다.이전에는 이미 만들어진 모델을 우리의 scene에 import했다면, 이제는 직접 3D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신만의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Cinema 4D, Maya, 3DS Max,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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