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술이든 나오게 된 배경을 조사하자 -> 그 기술은 반드시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그래서 이 기술은 그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는가 기존 기술들과의 차이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배경을 이해하면 어떤 부분에 집중해서 공부해야 하는가가 명확해
https://brunch.co.kr/@jypthemiracle/14입문자들이 선생님과 함께할 때 내가 마치 잘하고 있는 것처럼, 잘 아는 것처럼 보이는 것.자신감이 솟아나고 자료도 지원도 빵빵하니 기본적인 문법을 배우고 모든걸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됨.자신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959468/projector-fills-entire-projected-surface.html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Pro
보스의 총알을 Prefab와 시켜서 발사했더니Particle System으로 만든 Trail이 안보여서 확인해보니내가 만든 총알들은 Translate로 이동하는데Trail Particle의 Emitter Velocity가 Rigidbody로 되어있었다만약 총알이 Rig
https://forum.unity.com/threads/question-mark-operator-before-invoke-method.858451/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
유니티에서 윈도우즈와 리눅스 스탠드얼론으로 제한한 이유가 있었다.포인터가 제한되는건지 OnPointerDown / OnPointerUp이 안먹힌다(터치는 먹힘)터치가 안되는건 아니어서 Input.Touches array를 가지고 움직이는건 가능함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MobileOptimizationPracticalScriptingOptimizations.htmlhttp://lonpeach.com/2017/02/19/unity3d-optim
https://blog.naver.com/hammerimpact/220769879313https://blog.naver.com/hammerimpact/220798067186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mknight&logNo=220717109013&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https://jinsdevlog.tistory.com/25그냥 위처럼만 쓰면 1 << 10 이 부분을 flaot maxDistance 파라미터로 인식해서 layerMask가 작동 안한다고 함(대체 왜..)레이어 마스크가 먹히려면 maxDist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