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게임 개발 꿈나무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9주차 5일차 TIL - 유니티 JSON

오늘은 유니티에서 JSON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2024년 6월 1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8주차 2일차 TIL - 도주 AI

오늘은 토끼의 도주 패턴을 만들어볼 생각이다.

2024년 6월 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8주차 1일차 TIL - AI 내비게이터

오늘은 유니티의 기능 중 하나인 AI 내비게이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4년 6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7주차 5일차 TIL - 3차원의 시점과 이동

오늘은 3차원의 시점 변환과 이동에 대해서 알아봤다.

2024년 5월 31일
·
0개의 댓글
·

내일배움캠프 7주차 4일차 TIL - 기능 구상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능 구상에 대한 생각을 많이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 5월 3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7주차 3일차 TIL - Rigidbody

오늘은 각종 물리 처리에 사용되는 Rigidbody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4년 5월 2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7주차 2일차 -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오늘은 명령 패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2024년 5월 2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7주차 1일차 - 레이캐스팅

레이캐스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4년 5월 27일
·
0개의 댓글
·

내일배움캠프 6주차 4일차 TIL - SOLID 원칙

오늘은 객체 지향의 원칙 중 하나인 SOLID 원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2024년 5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6주차 3일차 TIL - 객체 지향의 중요성

오늘은 객체 지향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프로젝트에서 작성한 코드들을 리팩토링 해보자

2024년 5월 2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6주차 2일차 TIL - 싱글턴

오늘은 싱글턴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4년 5월 2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6주차 1일차 TIL - Coroutine

코루틴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4년 5월 2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5주차 4일차 TIL - Input System

오늘은 사용자의 입력을 받고 처리해주는 Input System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4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5주차 3일차 TIL - 오브젝트 추적 1

기초적인 오브젝트 추적을 구현해보자

2024년 5월 1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5주차 2일차 TIL - 오브젝트 풀링

메모리 최적화의 주요 테크닉인 오브젝트 풀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4년 5월 1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5주차 1일차 TIL - RuleTile

오늘은 미리 해둔다면 타일 작업하기 편해지는 RuleTile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2024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4주차 4일차 TIL - 캐릭터 방향 전환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캐릭터의 방향을 마우스의 위치를 따라 바라보는 것을 구현해보았다.

2024년 5월 1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4주차 3일차 TIL - ScriptableObject

오늘은 Unity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ScriptableObject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2024년 5월 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4주차 2일차 TIL - 옵서버 패턴

오늘은 C#의 디자인 패턴 중 하나인 옵서버 패턴에대해서 알아보려한다.

2024년 5월 8일
·
0개의 댓글
·

내일배움캠프 4주차 1일차 TIL - 복습하기

유니티 과제로 넘어가기 전에 자료형의 사용법을 복습해보았다

2024년 5월 7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