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 바

강성원·2023년 11월 21일
0

UI는 엔진에서 제공해주는 것이 너무 많아서 원하는 기능을 따라하고 정리하는 정도로 해야한다.
객체들의 체력을 나타내는 체력 바를 만든다.

  • 위젯 블루프린트 생성

  • 세팅
  • Progress Bar 생성

  • 부모 클래스(크리처)에 위젯 컴포넌트 추가
  • 위젯 컴포넌트에 만들었던 WBP_HpBar 클래스 연결

  • OnDamaged 함수에서 Hp 비율에 따라서 Hp게이지의 상태 조절
  • 위젯 컴포넌트에 연결된 WBP_HpBar 클래스의 객체 가져오기
  • 방법 1. MaxHp에 대한 Hp값에 따라서 progress bar의 퍼센트 조정
  • 방법 2. WBP_HpBar에서 실수형 변수를 progress bar와 바인딩해서 사용
profile
개발은삼순이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