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격 판정

강성원·2023년 11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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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충돌 박스
    공격을 휘두를 범위를 정할 충돌 박스를 생성한다. 스프라이트에 종속시켜야 스프라이트 좌표계에 고정되어 좌우 방향 전환 시에 같이 반대로 움직인다.

  • 피해 입히는 함수
    충돌 박스에 닿아있는 객체마다 [피격 당하는 함수]를 호출한다.

  • 피격 당하는 함수
    인자로는 받는 데미지, 피해 입히는 객체가 있다.
    함수 내용의 골자는 현재 Hp에서 받은 데미지만큼 빼주는 것.

  • 구조체에 Hp랑 Damage 추가 후에 데이터 테이블에서 값 입력

  • 부모 객체에서는 데이터 테이블 구조체 변수에서 Hp랑 Damage 값 대입

  • 이 세팅은 자식들마다 하던 고유의 세팅 이후에 호출되어서 이루어진다.

자식 객체 부분에서 기능적으로 겹치는 것이 있다면 부모의 함수로 몰아 넣고 오버라이딩 된 자식의 함수에서 부모의 함수를 호출하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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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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