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성 복잡한 html을 사용자 정의 태그 즉, component를 만들어서 가독성, 재사용성이 높아진다. 개발 환성 세팅 npm / npx 로 create-react-app으로 실행한다. 그리고 폴더를 만들고 create-react-app . 을 입력한다.
이벤트 state props > this is subject를 누르면 Content 영역의 내용이 바뀌게 할 것이다. 일단 state에 mode라는 값으로 welcome을 주고 mode가 welcome일 때 무엇을 출력할지 정해준다. ![](https://imag
crete, update, delete 모드를 추가해서 각 모드에 맞게 수정된 compontent가 출력된다. app js에 Control 컴포넌트를 만들고 control.js에 내용을 작성한다. 이제 Control에 onChangeMode라는 props를 준다. 똑깥
리액트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props와 state가 있다. props는 속성, 프로퍼티로 부모컴퍼넌트에서 자식컴퍼넌트로 전달해주는 데이터다. 자식 컴퍼넌트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고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최상위 부모컴퍼넌트에서 해야한다(state를 이용해서)state
state 값에 isLoading이 있고 화면이 렌더 되자마자 바로 실행되는 componentDidMount를 이용해 setTimeout으로 setState를 변경했다. 내가 클론하는 니콜라스는 fetch대신 axios를 쓴다고 한다. 이유는 안 알려준다. 그래서 나도
react로 만드는 신나는 틱택토다. 이런 신나는 게임이다. 게임 룰 https://namu.wiki/w/%ED%8B%B1%ED%83%9D%ED%86%A0 > 링크 참고 세팅 먼저 리액트로 세팅하기 전에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틱택토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
세팅 및 클릭 이벤트는 1편 참조!https://velog.io/@dongha1992/react-tic-tac-toeBoard에서 state를 관리할 때 배열을 복사했다. 불변성을 지키기 위해서다. 배열, 객체 수정하기그럼 불변성이 가진 이점을 알아보장!특정
세팅 formatCount 함수는 값이 zero인지 체크해준다. 버튼을 누르면 state 값이 증가하는 기본적인 리액트 기능 신기술 ![](https://images.velog.io/images/dongha1992/post/0a4c7f86-5959-4904-947
궁금한 것 import 할 때 컴포넌트를 그냥 가져오기, {}로 가져오기 Provider? React.createContext()?
search 리액트로 검색 기능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자! 기본 세팅 먼저 Monster.js가 부모 컴퍼넌트고 fetch로 데이터를 받아온다. CardList, SearchBox 컴포넌트가 있다. ![](https://images.velog.io/images/
Monsters가 부모 컴포넌트고 CardList에 데이터를 뿌린다. CardList에는 Card컴포넌트가 있다. 이제 Monsters에서 Card를 클릭하면 각 카드에 맞게 이동해야 한다. Card 컨테이너에 onClick을 한다. 그리고 함수 실행. 함수에는 his
Hook은 state와 생명 주기를 hook into(연동)하게 해주는 함수다. 컴포넌트 간 상태와 관련된 오직을 재사용하기 위해서 (HOC, render props)복잡한 컴포넌트들을 이해하기 어려워서class는 사람과 기계를 혼동시킨다(왜죠?)state와 라이플 사
styeld component는 props를 줄 수 있다. 굉장쓰primary가 props로 있으면 red고 없으면 이렇게 조건을 줄 수 있다. 이렇게 쓴다.. scss를 컴포넌트화 해서 재사용하는 것이 너무 신기하지만 적응하기에 시간이 좀 걸릴 거 같아.. 이번엔 B
styeld component는 props를 줄 수 있다. 굉장쓰primary가 props로 있으면 red고 없으면 이렇게 조건을 줄 수 있다. 이렇게 쓴다.. scss를 컴포넌트화 해서 재사용하는 것이 너무 신기하지만 적응하기에 시간이 좀 걸릴 거 같아.. 이번엔 B
state, effect, ref hooks 친구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즐거운 sticky!window scroll이 아니니까 ref로 target를 지정한다. target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함수를 만들고 움직일 때마다 함수를 실행한다. state값에 일정 y값
이거 하나 뽑아내려고 맵을 돌리고 쪼개고 나누고 찢고 난리를 쳤다. 눈물나... 코딩 너무 재밌어... 못난 인간이 다른 동물들 보다 유일하게 잘하는 것이 지치지 않고 달리는 것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사냥감을 하나 정하면 밤낮이고 쫓아가 지친 동물을 사냥하는 방법으로 살
count는 그저 숫자다. state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리액트는 컴포넌트를 호출한다. 매 렌더 결과물은 고유의 counter상태 값을 살펴본다. 이 값은 함수 안에 상수로 존재하는 값이다. 랜더링 결과물에 숫자 값을 내장하는 것에 불과한 것!setCount를 호출할
이제는 최적화 하자
react18 배칭
보면 볼수록 어려워 유즈콜백..
개발하다 종종 보있던 에러인데, 무언가 요청을 하고 페이지 이동을 하게 되면 state를 업데이트를 하려고 보니 컴포넌트는 언마운트 되어서 발생한 문제다.실무하면서도 몇 번 보았고 메모리 릭을 유발하니 useEffect clean()이나 mount 상태를 보고 b
그렇다고 하니...
컴파운드 좋음
이거 좀 헷갈려
suspense와 useTransition... 나를 조금 설레게 해...
두근두근 캐시 대작전,,,
이미지를 잘 다루기 위한 두근두근 대모험...
And I also 레이지 좋아
유튜브 보다가 '지도에 모든 마커가 리렌더링 될 필요가 없죠' 하는 그 장면에 나온 타임라인이 늘 궁금했어...
리렌더링 스트레스 받아...
이제 useContext도 친해져 보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