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4일차 - "Making Lion 1"

Min Hyeok·2023년 1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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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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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변명의 여지가 없다.

금요일 놀고 / 토요일 머리깎고 헌혈 / 일요일 놀고

공부할 시간이 있었으나 놀았던 나이기에, "얘 작심삼일이였네 ㅋㅋ"라는 디스에 토를 달지 않겠다.

뭐 여튼, 4일차 Blender 복습을 진행하자.

Lion

이번에 만들어 볼 친구는 이 친구다.

일단 복습을 안해서 그렇지 금요일에 라이언을 어느정도 만들어놓긴 했다.

뭔가 애가 좀 맥아리없게 생기긴 했는데, 이 부분은 넘어가도록 하자.

저 빨간 원 부분들은 Mesh중 Plane (평면)을 사용하여 만들었는데, SolidifyMirror, 그리고 Subdivision Surface Modifier들을 사용해서 만들었다.

Subdivision Surface 을 제외하고는 처음보는 Modifier들이니, 조금 자세히 보고 가자.

Modifier

Solidify

만약 이렇게, 한 쪽이 뚫린 반구가 있다고 생각하자.

그런데 우리는 저 위에 라이언의 귀처럼 두께가 있는 반구를 만들고싶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렇게, 우측 Modifier에서 Solidify를 추가해주면 그림과 같이 두께가 생기게 된다. 이 두께의 조절은 Thickness로 조절한다. 이외에 Rim을 채울거냐 말거냐 등 다양한 옵션이 있긴 한데, 이러한 것들은 나중에 필요할 때 사용하도록 하겠다.

Mirror

만약 위와 같은 구에 오른쪽 주황색 표시선으로 쳐져있는 뿔을 양쪽에 달고싶다고 치자.

근데 우리는 보통 저런 뿔을 달 때 완전히 대칭으로 달고싶어한다. 애매하게 비대칭이면 뭔가 완벽하지 않은 느낌.

이럴 때, 우리는 Mirror를 사용해주면 된다.

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대칭으로 뿔이 뾰족 뾰족하게 생길거다. 그리고 만약 한 쪽 뿔에만 재질 설정을 해줘도 나머지 한쪽에도 재질이 똑같이 자동으로 적용되고.

보통 캐릭터를 그린다고 가정하면 눈 / 볼에 홍조 / 귀 등 다양하게 대칭을 이뤄야 하는 파츠들을 만들어주기 마련인데, 이런 것들을 만들 때 편할 듯 싶다.


더 적고 싶은데,

오늘 배운 내용이 너무 빡세게 어려워서 내일 몰아 적는걸로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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