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오브젝트 풀링

강동현·2024년 2월 27일
0

Unity/C#

목록 보기
22/26

오브젝트 풀링 : Object Pooling

  • 스모닝 풀엔 저글링들이 거주한다.
  • 반복적으로 생성하고 삭제되는 객체(오브젝트)들을 미리 생성풀(Pool)에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이를 풀에서 꺼내 쓰는(재활용) 디자인 패턴
  • Unity C#에선 반복되는 메모리 할당 및 해제로 발생하는CG로 인한 오버헤드 및 프레임 드랍이 발생하지 않도록 성능 최적화를 위해 사용
  • 오브젝트 풀링 장점
    • 객체 생성 및 삭제 X
      • 메모리 할당 및 해제 반복 X
    • 객체 활성화 및 비활성화 O
    • 일관된 메모리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이 예측 가능해짐
profile
GAME DESIGN & CLIENT PROGRAMM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