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제어 : HTML, CSS, JS, + BOOTSTRAP, JQUERY데이터제어 : SQL, JDBC, API, MYBATIS 프레임워크언어 및 도구 : JAVA, VS CODE, ECLIPSE, GRADLE, GIT이 중 JAVA습득이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
$ USER_HOME은 실제로 찾으려고 하면 보이지 않는 폴더다. 예를 들어 아파트가 분양 받을 당시 33평인데 실제로 거주구역의 넓이를 재보면 28평쯤 된다. 컴퓨터로 치면 이게 USER_HOME (C:\\Users)이고, 나머지 5평정도는 아파트에서 공용공간 등으로
Java SE (standard edition) : 자바앱의 기본도구이다JDK : JRE + 개발도구 (컴파일러, 디버거, 프로파일러 등)JRE : 자바 Runtime Environment : 자바 앱 실행도구\-- JVM (Java Virtual Machine) :
build.gradle이 있어야 gradle 관련 명령어가 작동하므로 $gradle init을 사용해서 만들어준다.app/ app/srcapp/build.gradlesettings.gradle등등이 폴더 하위에 만들어진다.그 후, build.gradle에 플러그인을 넣
외부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자바 클래스파일을 실행할 때는 라이브러리 파일의 경로를 따로 알려주어 classpath 환경변수에 등록해주어야 하고, 이때 사용하는 명령어는 $ java classpath 외부라이브러리 경로 com.eomcs.study.App이다.외부 라이브
※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명 바꿔줄 때 할 것C:\\Users\\bitcamp\\git\\bitcamp-Study\\java-lang-boot\\settings.gradleC:\\Users\\bitcamp\\git\\bitcamp-Study\\java-lang-boot\
※type casting (형변환)뒤에 놓인 값의 유형이, 문자에 지정된 번호(UTF-16등)를 의미한다고 컴파일러에 툭 던지는 정보를 말한다.ex)※ '' 연산자''연산자는 문자에 부여된 번호를 리턴한다\-> 즉 컴퓨터가 볼땐 '가' 혹은 '\\uac00' 모두 똑같
값을 저장하는 메모리를 말한다.또한 메모리를 준비시키는 명령문을 변수선언이라 한다.\-> 메모리종류 메모리이름;\-> datatype variable;\-> ex) String str;1) 정수 1byte byte a; // -128 ~ +1272byte short b
1)2)3)1)2) 정수는 부동소수점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다.부동소수점 메모리의 유효자릿수를 넘어가는 정수를 저장할 경우 값이 짤린다.그럼에도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1) 부동소수점 변수 ==> 정수 변수2) 명시적 형변환큰 메모리의 값을 작은 메모리로 변환
서버 렌더링 : 서버에서 html을 만들어 웹브라우저에게 보내주는 방식이다.보통 이 방식을 쓴다.클라이언트 렌더링 : 서버에서 결과값만 보내주는방식이다.개발자도구에선 html이 보이지만, 사실 웹브라우저가 알아서 최소 세팅을 해주는 것이고 실제로는 결과값만 간다.enc
강의와 이사가 겹쳐버리는 바람에 이번주는 복습에 시간을 크게 할애하지 못했다...function chainfetch chainhttps://github.com/eomcs/eomcs-java/tree/main/eomcs-java-lang/app/src/main/
스크립트 태그는 헤드 혹은 바디 태그 안에 있어야 한다.스크립트 태그는 위에서 아래로 실행된다.\-> 즉, 윗문장에서 에러 발생하면 아래문장을 실행 안한다.1) plus라는 함수 객체가 생성된다. 동시에 함수 객체의 주소를 갖는 레퍼런스가 생성된다.(편의상 주소를 20
@ComponentScan() 에너테이션을 이용하여 패키지를 설정할 경우 ComponentScan(basePackages={"com.eomcs.study2","com.eomcs.study"}) 등으로 하여 해당 패키지들을 인식하게 한다.아니면 App.java를 최상위
https://github.com/InfraWhale/bitcamp-Study/tree/main/web/app/src/main/resources/static/javascript/ex03exam01.html 참고https://github.com/Infr
다음의 코드를 리팩토링할때 다음의 과정을 거친다.1) 한 사람의 연락처 정보를 문자열로 만드는 코드를 메서드로 분리한다.ContactController.createCSV() 정의add() 변경update() 변경2) 이메일로 연락처를 찾아 배열 인덱스를 알아내는 코드를
1) 메서드의 스택https://github.com/InfraWhale/bitcamp-Study/tree/main/java-lang/app/src/main/java/com/eomcs/lang/ex07Exam0440.java ~ Exam0461.java 참고메
(1) 클래스 문법 클래스는 자바에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한다. 1) 데이터 타입 정의 자바에서 제공하지 않는 데이터 타입은 클래스 문법을 이용하여 개발자가 정의 가능하다. 회원정보, 영화정보, 주문정보와 같은 복합 데이터(여러 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데이터
(1) 생성자 https://github.com/InfraWhale/bitcamp-Study/tree/main/web/app/src/main/resources/static/javascript/ex04 exam11-1.html ~ exam11-8.html 참고
https://github.com/InfraWhale/bitcamp-Study/tree/main/web/app/src/main/resources/static/javascript/ex04exam14-1.html ~ exam14-4.html 참고ex) Docume
(1) 이벤트 1) 리스너 https://github.com/InfraWhale/bitcamp-Study/tree/main/web/app/src/main/resources/static/javascript/ex06 exam 01-1.html ~ exam 01-4.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