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블루프린트 기초 2

혀니앤·2022년 4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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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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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문

블루프린트에서 if문은 Branch문을 사용해서 구한다.
condition 조건을 통해 True, False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예제 ) IF문 코드->블루프린트로

#include <iostream>

void main()
{
    int num = 4;
    bool isTrue = (num % 2) == 0;

    if (isTrue)
    {
        std::cout << "짝" << std:: endl;
    }                      
    else                  
    {                      
        std::cout << "홀" << std:: endl;
    }
}

기존에 C++ 코드로 구현했던것을 블루프린트로 표현해보았다
이런 간단한 코드를 구현하는데도 블루프린트로는 엄청 많은 노드를 넣어야한다...

변수 get,set 단축키

ALT 누르면서 꺼내기 : set
Ctrl 누르면서 꺼내기 : get

예제) 구구단 출력하기

코드로는 엄청 쉽게짰던 구구단... 블루프린트로 또 이따만한 코드가 생긴다

한줄에 띄우려고하니 어려웠던 것 같다
이중for문만 써도 이렇게 복잡함...코드짜는게 그리워진다

배열 설정

배열,set, map들이 들어가 있고 이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cashing 해놓고, 보이게만한다면 실시간으로 잘 돌아가도록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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