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 커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라멘커비·2024년 3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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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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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일

사다리 Collision으로 만들기 ok

사다리 Actor를 만들어야 함.

  • 일단 생각은
    충돌 상태로 방향키 입력 시 애니메이션, 충돌 끝나면 사다리의 Top으로 Y값을 고정시키고, Idle로 만들기.
    커비 몸통 충돌체로만 하니까 사다리 위에서 Idle상태일 때 다시 내려가게 하는 충돌이 안 먹힘.
    -> 커비 BottomCollision 만들어서 BottomCollision이 충돌중일 때 Up키 누르고 있으면 사다리 오르기, BottomCollision만 충돌중일때 Down키 눌려있으면 사다리 내리기 로 만들어야 겠다.

  • 첫번째 사다리 정보
    폭이 40, 높이 200
    사다리 좌측상단 위치 560, 920
    -> 사다리 Position 580, 1020

  • 둘째사다리
    폭 40, 높이 240 같음
    좌측상단 40, 680
    -> Position 60,800

점프 후 떨어질 때, 머리 박을 때 쭈글모션 추가 ok?

헤딩
헤딩모션 -> 떨어지는 모션 -> Crouch랑똑같은거 -> BeforeJumpState로돌아가기

Crouch 재활용해서 만들긴했는데 복잡허다

수정하고 싶은 점 : 지금 FinalMove함수에서 머리박으면 애니메이션바꾸고 이동안시키게 되어있는데, 애니메이션 바꾸는 거는 Jump내에서 해야할 것 같음.
-> 일단 커비 머리 Collision만들어서 블록 아래랑 닿으면 찌부상태로 만드는 방법만 생각남

통과할 수 있는 바닥도 Collision으로 만들기 (X)

이런걸 뭐라고 이름지어야하지? : WoodBlock함
암튼 얘도 Actor로 만들어야 함.

커비의 BottomCollision이 WoodBlock이랑 충돌시에 WoodBlock의 TopY값으로 커비의 Y값을 고정? 어캐하지
-> 정우가 알려준 방법 : WoodBlock 윗면에 Collision 얇게 만들고, 커비 바닥Collision이랑만 상호작용!!! 이거로 내일해봐야징 진작에물어볼걸.

2칸짜리 2개, 3칸짜리 3개 필요함

  • 2칸짜리 정보
    폭 80, 높이 20
    • 맨 아래 첫번째꺼
      좌측상단 좌표 : 480, 920
      중심 좌표 : 520, 930

Fly 수정하기 ok

  • Fly는 등속운동인듯해서 MoveUpdate로 안 하는데 카메라 개애매함
  • 카메라 이동 통제하는걸 함수로 빼야할것같음
    생각한 인터페이스 : 액터가 이동할 FVector * DeltaTime만큼을 인자로 넣고 조건 만족하면 AddCameraPos, 불만족이면 리턴
  • 근데 아직 Exhale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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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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