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roy는 파괴를 뜻하며 해당 함수를 사용하면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 지면 실제로 오브젝트는 파괴되지 않고 호출하는 스크립트 컴포넌트만 파괴한다.
void Start() { GameObject obj = Instantiate<GameObject>(particle, this.transform); Destroy(obj,3); }
정적 로딩은 해당 데이터를 필요하지 않아도 미리 로드를 해주는 것이다.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정적 로딩 private GameObject particle; }
동적 로딩은 해당 데이터를 필요할 때 로드를 해주는 것이다.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Object particle; void Start() { particle = Resourse.Load<GameObject>("Buff"); //동적 로딩 } }
가변형으로 데이터의 크기를 알지 못할 때 사용한다. 리스트가 꽉 차면 원래 메모리의 두 배의 리스트를 생성하고 원래 있던 자료를 이동시켜 사용한다.
딕셔너리는 List와 같이 자주 쓰이며 키와 키에 대한 값을 가지고 있는 형식이다.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r { [SerializeFiel] private List<string> NameList; Dictionary<string, GameObject> resourceTable; }
KeyValuePair은 Key와 Value의 요소를 가진 타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