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이론(MonoBehavior Life Cycle, 시간 복잡도, 균형 이진 트리, Set)

로젠·2024년 4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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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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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oBehavior Life Cycle

MonoBehavior Life Cycle은 스크립트의 라이프 사이클을 말한다. Awake는 Start 함수보다 먼저 호출되며 프리팹이 인스턴스화된 직후 바로 호출된다. Start는 인스턴트가 활성화 될때 호출되고 첫 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에 호출된다. Update는 프레임당 한번 호출되어 반복적으로 호출해야 할 때 사용한다.

시간 복잡도

시간 복잡도와 공간 복잡도로 나눠진다. 시간 복잡도는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데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를 나타낸다. 공간 복잡도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는지를 나타낸다.

균형 이진 트리

균형 이진 트리는 이진 트리 모양을 하고 있지만 좌우 위아래로 균등하게 이루어져 1 이상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이다.

Set

균형 이진 트리로 구성되어 해당 키가 있는지 찾아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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