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Foundation은 Apple 플랫폼에서 사운드 및 영상 미디어 처리, 제어, 가져오기, 내보내기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이다.미디어 재생카메라 마이크를 이용한 영상 녹화 및 사운드 녹음시스템 사운드 제어문자의 음성화파일 또는 메모리에 있는 사운드
TimeInterval은 시간(초)의 double형이며 Foundation에 다음과 같이 선언되어있다.typealias는 기존에 선언되어있는 타입에 별칭을 짓는것이다.typealias는 String, Double, Float, Closure, Class등 모든 타입에
뷰 컨트롤러의 생명주기는 다음 그림과 같다.기억하기 쉽게 다음과 같이 이해하면 될것 같다.로드 -> 어피어 -> 디스어피어 -> 언로드뷰 컨트롤러가 로드 되고 나서 화면에 나타나고(appear) 사라지고(disappear) 로드가 해제된다(unload).그리고 각각 앞
필자는 앱에서 NavigationController를 이용해서 화면전환을 시도했으나 AppDelegate에 NavigationController를 생성하는 강의 자료와는 맞지 않았다.이를 해결하기위해 Xcode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기본으로 AppDelegate.sw
뷰 컨트롤러를 화면상에 나타내기 뷰 컨트롤러를 화면에 나타내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 ContainerViewController타입(NavigationViewController나 TapBarViewController처럼 여러 개의 뷰컨트롤러를 제어하는 뷰컨트롤러)
지난번 글에서 정리했다시피 iOS 13 이후부터 SceneDelegate.swift 파일은 UI LifeCycle을 맡아 관리하는 파일이다. 이 파일을 이용해 내가 자주 쓰는 작업은 다음과 같다.사실 위와 같이 작업하는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았다. iOS 13이후부
Photos은 iOS, tvOS에서 사진, 비디오에 접근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이다.Photos을 사용하려면 import Photos를 선언해주면 된다.Photos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에셋을 검색하고 에셋을 사용하여 미디어를 요청하는 작업할 수 있다.AssetAsset
Grand Central Dispatch(GCD)예전에는 프로세서의 클럭 속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연산 속도를 높였지만 전력 소비와 프로세서의 클럭 속도 증가에 한계가 있어 멀티 코어 프로세싱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러한 프로세싱에서는 멀티 프로세스에게 어떻게 프로그램의 동
Content Hugging Priority와 Content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는 iOS의 Autolayout Priority들이다.다음 이미지를 보자뷰의 자체 콘텐츠 크기를 말한다. 예를 들어 width, height값.레이블의
우선 재사용되는 셀은 UITableViewCell, UICollectionViewCell 등이 있습니다.재사용 LifeCycle테이블뷰 혹은 컬렉션 뷰에서 데이터 소스에 셀 인스턴스를 요청데이터 소스는 요청마다 재사용 큐에 재사용을 위해 대기하는 셀이 있는지 확인 하고
위와 같은 카카오톡의 커스텀 탭바를 구현해려고 하는데 이런 요구사항이 있다. 어떻게 해야할까?각 탭 간 슬라이드 하면서검정 인디케이터 선이 각 탭의 라벨의 하단 위치에 맞게 이동한다.검정 인디케이터 선이 각 탭의 라벨 제목의 길이에 비례해 길이가 변해야 한다.현재 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