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TS 기반 짤막한 프로젝트를 하고 싶었다.쓸만한 API가 없나 찾아보다가https://wizard-world-api.herokuapp.com/swagger/index.html 에서 해리포터 관련된 다양한 API를 get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찾았다.그
Data fetching의 불안정성과 비동기성으로 try-catch 형태로 리팩토링했다.각 기숙사별 데이터를 가져오는데 name field가 필요한 줄 알았는데 id field가 필요했다.\-> id와 name을 함께 가져오는 걸로 리팩토링했다.기존의 HouseData
이전까지 포트폴리오를 단순히 미리캔버스에서 .pdf를 통해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다.고심끝에 FE 개발자 답게 직접 사이트를 만들어서 이를 통해 보여주는게 훨씬 좋을 것 같았다.아무래도 포트폴리오라는 목적의 홍보용 사이트는 vanillaJS, Next 처럼 SEO 최적
포트폴리오 사이트가 배포되었다.하지만 드는 의문점...내 포폴을 보시는 분이 블라인드 채용 담당자인 경우는 어떻게 하지?블라인드 채용 담당자 인지 유무를 처음에 물어보는 시퀀스의 Modal 창을 띄우기로 했다.Modal은 Bootstrap의 Modal 보다는 YES/N
드디어 반응형 UI를 잡았다.기존의 <About> 부분이이렇게 가로로 진행되어 가로축이 좁혀질 때 컴포넌트가 겹쳤었는데,이렇게 1100px기준 display속성을 변경했다.외에도<Skills> 컴포넌트 배치를 가로폭 기준에 맞게 반응형으로 변경했다.나머지도
야추 다이스, 이하 YACHT는 여자친구랑 같이 영혼을 담아 즐기는 보드게임이다.앱으로도 몇 번 했는데 웹이자 PWA로 이걸 직접 만들어보고 싶었다.그래서 오늘 07.16부터 시작!첫째 날은 Figma를 통해 메인 게임 페이지 UI 설계를 진행했다.아직 스트레이트나 풀
애니메이션이 충분히 들어가야 할 결과 페이지각 게임 결과를 DB에 저장해야하는데, 단지 승 / 패만 저장할 지, 추가적인 정보를 저장할 지는 고려사항설계 자체는 허술하게 했다.단지 크게 어떤 기술 스택을 활용할 것인지,각 위치에서 어떤 작업을 메인으로 구축할 것인지만
페이지를 구성하며 가장 먼저 서비스의 테마를 설정하기 위한 다크/라이트 모드를 구축했다.단계는 다음과 같다.styled-components를 통해 theme 선언하기recoil과 연동해 전역으로 theme값을 저장하기local storage를 통해 값을 저장하고, 새로
그동안 개발은 조금씩 조금씩 했는데, 하나의 feature가 완성된 느낌이라 포스팅...각설하고,오늘로서 완성된 회원가입/로그인은 React TypeScript, FastAPI, MySQL을 통해 구현되었다.단계는 다음과 같다.MySQL 스키마, 테이블 세팅Re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