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 HWA ~ 마지막날
KPT회고
🎁 Keep
- PR을 적극적으로 컨벤션을 지켜서 하려고 노력한 점
- 팀원들과의 소통이 조금 더 원활해진 점
- 모르는 것이 있으면 팀원들과 같이 해결하려고 하는점
- 이전의 프로젝트를 하면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개선하려고 한 점
🎁 Problem
- 다른 팀원들에 비해서 맡은 일을 끝내는 속도가 느렸던 점
🎁 Try
-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혼자 해결하는 것도 좋지만 프로젝트 진행에 방해되지 않게끔 잘 조절하기
- 예외처리할 부분을 잘 생각해보고 일관성있게 하기
- 시리얼라이져를 커스터마이징할 때 다른 부분들에 영향이 없는지 잘 생각해보기
🎁 Feeling
- 지난번 프로젝트 때보다 조금 더 익숙해져서인지 시리얼라이져 만들고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하는 게 재밌게 느껴지기도해서 신기했다. 어려운 부분이 여전히 많았지만 팀원들과 소통하면서 이전보다 더 수월하게 진행된 것 같아서 만족스럽다.!
- PR merge 후 브랜치 바로바로 삭제한 것 -> 삭제 안했으면 또 already up to date때문에 열받을 뻔했다
이번에 already up to date나왔을 땐 로컬을 머지해서 (실수로 main에서 작업했을 때 git merge feature/user main 실행) 브랜치 이동 후 푸쉬했다
머지 컨플릭트가 더이상 무섭지 않아.....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진 것 같아 뿌듯 ^^
그리고 푸쉬를 자주해서 이미 깃에 저장되어있다고 생각하니까 리셋하기에도 마음이 편하다 커밋과 푸쉬를 자주해야지.!!
👋 프로젝트 피드백
ERD, API 설계 구현이랑 더 잘 맞춰볼 것
프로젝트 깃헙에 커밋수가 서로서로 비슷한 게 좋다
프론트가 훌륭함 역시 우리 프론트맨
validator 잘 썼당
테스트코드 작성해볼 것
한글이 들어간 외부데이터는 인코딩 문제가 있는 거니까 확인 한번 해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