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문연수·2023년 6월 18일
0

Book

목록 보기
21/40

1. 책 사진

2. 책 정보

이름: 아주 작은 습관의 힘 (Atomics Habits)
저자: James Clear
옮긴이: 이한이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3. 생각

 때때로 나를 부러워 하거나 열망하는 이들을 본 적이 있다. 나 또한 유명한 위인들, 멘토, 나의 스승처럼 되기를 소망했었다. 그러나 우리는 우상의 단편을 바라볼 뿐, 그들의 삶에 대해선 무지하다. 단지 지금의 자리에 주목한다.

 나의 10년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다. 오직 내가 읽은 책만을 부러워한다. 모든 것들이 한 순간에 이뤄졌고, 나나 그들의 우상은 재능이 있었으며, 어떠한 역경없이 모든 것을 이뤄낸 것처럼 생각한다.

 그러나 이 책은 말한다. 그런건 없었다고. 아주 작고 사소한 하루가 쌓여 완성된 것이라 말이다.

 우리는 엄청난 노력, 자극적인 성공담과 신화에 이끌린다. 그러나 그것은 아주 극소수에게만 통용되는 얘기일 뿐이며, 인간 본성에 대해선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우리 자신을 기만하는 행위일 뿐이라는 사실을 이 책은 알려준다.

 만인만색이라는 말이 있다. 다른 이들의 성공 방식이 나에게도 통용될 것이라는 생각을 버리는 것이 좋다.

인간의 본성과 나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는 습관을 만들 수 있다. 그 작은 습관들이 모여 지금은 나를 만든다.

profile
2000.11.30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