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지옥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문연수·2024년 1월 23일
0

Book

목록 보기
29/41

1. 책 사진

출처: https://www.yes24.com/Product/Goods/6083377 (yes24: 지옥변)

2. 책 정보

  • 제목: 지옥변
  • 저자: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 출판사: 시공사
  • 역자: 양윤옥

3. 생각

 처음 이 저자를 알게 된 것은 나쓰메 소세키 소설의 작가 연보를 읽었을 때였다. 필자가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을 워낙 좋아하여 많이 읽었고 또 그의 작가 연보도 꼼꼼히 살피는데 거기에 간간히 그의 이름이 등장했다. 또한 소설 지옥변 은 필자가 가끔 보는 너 진짜 똑똑하다. 라는 유튜브 채널에 소개가 된 적이 있어 알고 있었다. 그런 와중에 생활관 동기가 이 책을 사 들고 와 덕분에 빌려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작품 중 하나인 지옥변 을 포함한 다수의 작품을 엮어 놓은 전집이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인 지옥변 을 제목으로 삼아 출간한 것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무슨 옴니버스 장르의 소설로 오인했으나, 중간쯤 들어서는 완전히 다른 주제와 서술 방식 등을 보고 여러 작품을 묶어 놓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간 심리에 대한 소름끼치는 묘사와 예술에 대한 작가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였다. 특히 갓파톱니바퀴 에선 그의 삶의 배경과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었다. 필자가 항상 느끼는 것은 똑똑하고 아는 것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그 삶은 점차 불행해진다는 것이다.

profile
2000.11.30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