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이재형·2024년 4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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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 내용

게임 중 로비로 나가는 버튼 생성

// 로비로 여부 확인하는 버튼
    public void GoToLobby()
    {
        GoLobby.SetActive(true);
    }

    public void LobbyCancel()
    {
        GoLobby.SetActive(false);
    }

버튼 기능 추가하여 GoLobby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가 되게함

public GameObject LobbyCheckImg; // 로비 나갈것인지 정하는 오브젝트

// 로비에 나가는 여부 이미지가 활성화 상태라면 시간 정지
        if (LobbyCheckImg.activeSelf)
        {
            Time.timeScale = 0.0f;
        }
        else
        {
            Time.timeScale = 1.0f;
        }

해당 오브젝트가 활성화가 되어 게임의 시간이 정지가 되며 오브젝트에 있는 YES와 NO버튼으로 로비로 나갈것인지 게임에 다시 임할 것인지 플레이어가 정하게 함

구현 사진

로비 여부 창 활성화하는 버튼 사진


로비로 나갈 것인지 선택하는 오브젝트 사진: Yes를 누르면 로비로 나가고 No를 누르면 다시 게임 시간이 돌아가서 진행 가능


버그 해결

1번 문제: 카드 스폰 애니메이션 작동 중 빠르게 클릭하여 카드가 맞아서 사라졌을 때 게임이 끝나지 않은 버그 발견

1번 해결: 화면의 투명 이미지를 생성하여 모든 카드가 생성되기 전까지 활성화가 되었다고 마지막 카드가 생성이 되면 비활성화하여 애님메이션 작동 중에 카드가 사라지는 버그를 해결


2번 문제: 로비로 나가는 오브젝트 활성화가 되어 시간이 멈추는데 YES를 눌러 다른 씬으로 이동해도 게임의 시간이 멈추는 버그 발견

2번 해결: 원래 오브젝트가 비활성화가 되어있으며, 그 오브젝트가 활성화가 되면 시간이 멈추고 비활성화가 되면 시간이 흐르게 되어있는데 활성화가 된 상태에서 다른 씬으로 이동을 하면 활성화가 된 상태에 씬이 넘어가서 시간이 계속 멈춰있었음 / 그렇기 때문에 버튼에 해당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는 기능까지 추가하여 해결


정리

진행 사항

1. 디버깅

2. 영상 촬영 및 시연 테스트

해결 못한 문제

없음

문제점

없음

배운 내용

1. 씬에서 오브젝트의 활성화 조건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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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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