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game 에서 화면상의 글씨를 보이게할려면 일반적으로 pygame.draw.line()만 사용하면 엄청나게 호출해야해서 미친다..(좌표를 일일이 계산해야하기때문..)그래서 pygame은 유용한 함수를 제공한다이를 통해 글씨를 보이게 할려면 다음 6단계를 따르면 된다
애니메이션은 연속적인 이미지들을 빠르게~ ! 보여주는 것이다. 간단한 에니메이션을 보여주는 예시 코드
CLI : Command Line Interface 명령어 인터페이스GUI : Graphic User Interface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pygame 을 통해서는 GUI가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이는 CLI와 다르게 이미지/색깔이 있는 윈도우를 보여줄
메모리 퍼즐이란 상자 안에 어떤 아이콘들이 숨어 있는지 알아맞히는 게임이다.이를 통하여 중첩for문, 신택틱 슈가, 동일한 프로그램 내의 서로 다른 좌표계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한번에 2개의 상자를 클릭해서 뒤에 어떤 아이콘이 있는지 볼 수 있고 두 개가
메모리 퍼즐 - 1 을 이어서 계속하겠다.이제 메인에서 쓰이는 함수들을 정의해야한다. def getRandomizedBoard(): icons = \[] for color in ALLCOLORS: for shape in ALLSHAPES:
계속 이어서 하겠다..이런 식 간단한 함수를 짜주어서 코드를 읽기가 더 쉬워지게 한다.게임판의 데이터구조, 커버를 그려야 하는 상자 각각의 리스트, 그려야 하는 상자의 양을 파라미터로 받는다. def revealBoxesAnimation(board,boxesToReve
드디어..! 드디어 끝났따!!!!! 크하하하하하ㅏ핳!!!!!!!오류도 안뜬다!!우선, 전체 코드를 보여주겠다. 후후 !! 실행화면도 보여주겠다.완전,,, 많아서 이건 못맞춘다!!!그래서 BOARDWIDTH 와 BOARDHEIGHT 값을 변경해주었다.이제 할만해 보이지
슬라이드 퍼즐을 만들어보쟈 ~!슬라이드퍼즐이 무엇인지 아는가? 뭐징// 하다가 이 사진을 보면ㅇ ㅏ !! 할테다짜 잔 ! 무엇인지 알겠는가?4\*4 인 보드판에 저 손꾸락으로 하나를 올리면 16개의 칸에 15개의 카드들을 움직이며 123456~15까지 순서대로 맞추는
이제 함수들을 짜주자 ! 겨우 두개의 함수를 호출하면서 함수로 만들어 놓은것은 약간 심한 것처럼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편의상 이게 낫다 ! def checkForQuit(): for event in pygame.event.get(QUIT): term
흐하하하 !! 완성했다!! 드디어 !어제 바로 올렸어야했는데 갑자기.. Module 에러떠서 으아아악1!! 하면서 한참 헤매다가 결국 오늘 VSC 재설치하니 잘돌아갔다 ! 휴,,,, 앞으로 파이썬 영영 못하는줄..코드부터 보여주겠다! 아마 돌리면 정상적으로 실행될
이제 세번째 게임 시뮬레이트 게임을 만들어보자.이름만 보면 뭔게임이지?하는 생각이 들것인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플레이해보면 아하! 아니 설명만들어도 아하 ! 할것이다.시뮬레이트는 플레이어가 화면에 무작위로 나타난 색이 다른 네 버튼의 순서를 기억하고 있다가 맞히는 게임이
그럼 이제 이어서 메인함수에서 활용하는 함수들을 구현하자 ! 앞선 게임에서 본 함수들이니 설명은 주석으로 대체하겠다.Color 파라미터로 어떤 값을 전달 했느지에 따라 소리,색 등등이 달라진다. 애니메이션의 각 프레임에서 보통의 게임판을 그린 다음 밝은색의 버튼을 이전
우선, 전체코드를 보이겠다.음원 파일은 첫번째포스트로 가면 링크가 있다.자 실행해보자 ! 이런식으로 소리와 함께 타일이 반짝~ 인다! 사진으로는 보여주는데 한계가 있어서플레이영상을 보여주겠다!플레이 영상 보러가기이제 다음 게임으로 찾아오겠다 !
이제 4번째 게임 워미를 만들어보자 !워미가 뭔지 아는가!바로 니블게임의 클론으로 이름을 지은것이다!그렇다면 니블게임은 아는가!플레이어가 벌레를 조종하며 무작위로 나타나는 사과를 먹으면서 커가는 게임이다!사과를 먹으면 커지고 벽을 만나면 게임오버!이런 게임이당! 플레
계속 해서 다음 함수들을 써내려가자 ! Game Over 화면에 글씨를 보이고 플레이어가 너무 빨리 눌러서 화면을 못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time.wait() 함수를 호출해서 0.5초를 기다린다.다음 checkForKeyPress() 를 호출해서 showGameOv
후.. 드디어 다 만들었다.우선 전체 코드를 보여주겠다. 이르케 빙글빙글 돌면서 시작한다 . 벌레가 돌아다니며 사과를 냠냠 벽에 박으면 .. 게임 오버 한다. 이제 플레이 영상을 보여주겠다. 보러가기 이제 다음은 .. ! 테트리스 클론게임 테트로미노를 만들어보자
자, 클론할 게임 중 제일 인기있고 프로그래밍 게임개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테트리스를 클론해볼 시간이다 . 따로 테트리스에 대해서 설명해주지 않아도 다들 알지 않는가! 용어 정리 코드가 길어질예정이니 미리 용어를 정리하고 시작하자 > - Board : 10*2
이제 ! 나머지 함수들을 정의해주자 파라미터로 객체를 받아 render method를 호출 한 후 Surface와 Rect객체를 반환한다. 이를 통해 필요할때마다 객체를 생성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 만약 QUIT이벤트가 없으면 이벤트 큐에서 모든 KEYUP/DO
이제 전체 코드를 보여주겠다. 후.. 길고 긴 테트리스 클론을 끝냈다. 시작 화면이다! 이렇게 플레이하면 된다. 게임 오버하면 이러한 화면이 뜬다! 플레이영상은 다음에 남기겠다!
자 이제 5번째 게임을 만들어보자 ! 다람쥐 먹기 게임이다!처음들어볼것인데 그 이유는 그냥 게임내용 그 대로 제목을 땄기 때문이다.게임은 간단하다 ! 처음으로 여러명의 적이 나오고 자신보다 작은 다람쥐를 먹고 큰 다람쥐는 피하면서 덩치를 늘려가는 게임이다.이 게임을 통
자 ! 이제 나머지 함수들을 작성하여 게임을 끝내보자 ! 현재 체력은 빨강색으로 전체 체력은 흰색 테두리로 그린다. ㅇㅇpython은 math모듈에 수학 함수를 가지고 있다.math.sin()에 정수나 실수를 넘겨주면 sine값인 실수를 반환해 준다이런식으로 사인의 값
많이 꽤 복잡하당...흐규흐규 힘들었다 .시작하면 이르케 다람쥐가 총총총생각보다 어렵다..그런데 어느정도 크기가 커지고 나면 이 친구보다 큰 친구가 없어 쉬워진다..적 다람쥐도 비례해서 커지게하는 설정을 추가로 할수있으면 좋을것같다. 이제 플레이영상을 보이겠다. 영상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