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특정 장소에서 멀어질 수록 소리가 작아지고 가까워질수록 소리가 커지게 만들고 싶을 때
spatial sound는 Audio 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볼 수 있는 옵션이다.
소리가 날 게임 오브젝트에 Audio 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해당 컴포넌트에서 Spatial Blend 값을 조정해준다. 1에 가까울수록 3D 사운드가 된다.
3D Sound Setting에서 값을 원하는 소리가 나도록 조정을 해준다
-> Max Distance 값을 줄일수록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범위가 줄어든다. 아래에 있는 그래프를 조정해서 custom하게 소리를 바꿀 수 있다.
video player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Audio output mode를 audio source로 해준다해당과정을 거치면 영상에 3D 사운드를 적용시킬 수 있다.
어머소연씨의게시글이었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