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class-MonoBehaviour.html
MonoBehaviour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Unity 스크립트가 파생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Unity의 프로젝트 창에서 C#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MonoBehaviour에서 자동으로 상속되며, 템플릿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MonoBehaviour 클래스는 에디터에서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연결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작 및 업데이트 등과 같은 유용한 이벤트에 대한 연결을 제공합니다.
-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1.1/ScriptReference/MonoBehaviour.html
Start()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OnGUI()
OnDisable()
OnEnable()
MonoBehaviour 클래스를 사용하면 코루틴을 시작, 중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MonoBehaviour 클래스는 대규모 이벤트 메시지 컬렉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재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상황에 따라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Start - 게임 오브젝트가 존재하기 시작할 때 호출됩니다(씬이 로드될 때 또는 게임 오브젝트가 인스턴스화될 때 호출).
Update -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
FixedUpdate - 물리 타임스텝마다 호출됩니다.
OnBecameVisible 및 OnBecameInvisible - 게임 오브젝트의 렌더러가 카메라의 뷰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호출됩니다.
OnCollisionEnter 및 OnTriggerEnter - 물리 충돌 또는 트리거가 발생할 때 호출됩니다.
OnDestroy - 게임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