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OcclusionCulling.html
오클루전 컬링(Occlusion Culling)은 다른 오브젝트에 가려(오클루전된)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의 렌더링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입니다.
3D 컴퓨터 그래픽스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카메라에서 먼 오브젝트가 먼저 그려지고 더 가까이 있는 오브젝트를 차례차례 덮어서 쓰기 때문에 이런 일이 저절로 발생하지는 않습니다(“오버드로우”라고 불림). 오클루전 컬링은 절두체 컬링과는 다릅니다. 절두체 컬링은 카메라의 표시 영역에서 벗어난 오브젝트의 렌더러를 비활성화하지만 오버드로우에 의해 안 보이게 된 것을 비활성화하지 않습니다. 오클루전 컬링을 사용하면서도 절두체 컬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미로 같은 내부 레벨입니다. 노멀 씬 뷰에서는 보이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인 절두체 컬링은 카메라의 뷰에 있는 오브젝트만 렌더링합니다. 자동적으로 언제나 일어납니다.
오클루전 컬링은 근처의 오브젝트에 의해 완전히 가려지면 카메라 렌더링 작업에서 추가 오브젝트를 제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