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에서 private field를 직렬화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RequireComponent를 추가하면 요구되는 components를 의존성으로 자동으로 추가해준다.
Time.deltaTime는 마지막 frame에서 현재 frame까지의 시간 간격을 나타냅니다.
Physics.Raycast.htmlRaycast는 Origin Point에서 한 방향으로 광선을 쏘는 것을 의미합니다.
gameObject가 해당하는 type을 가지고 있다면 반환허고 아니면 null을 반환합니다.
StateMachineBehaviour 란 state machine 상태를 추가할 수 있는 component입니다.
애니메이션의 현재 상태의 정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OnInspectorGUI는 custom inspector를 만드는 함수입니다.
인라이튼(Enlighten) 조명 시스템은 두 가지 기법에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모두 제공합니다.
빌보드는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복잡한 3D 메시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디테일 수준(LOD) 방식입니다.
오클루전 컬링(Occlusion Culling)은 다른 오브젝트에 가려(오클루전된)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의 렌더링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입니다.
MonoBehaviour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Unity 스크립트가 파생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오일러각(Euler angle), 짐벌락(Gimbal Lock), 쿼터니언(Quaternion), Transform.Rotate,
Random.Seed, Random에 대해 알아봅시다
Player의 하위 GameObject에 부착된 missing script를 모두 해결해야 프리팹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를 위한 Editor 툴을 만들어서 해결했다는 내용입니다.
유니티 빌드를 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 하려다 API 수준에 미달되어 SDK를 업데이트하던 도중 에러가 발생했는데 Java 경로와 Gradle 환경설정이 문제였다는 글입니다.
개발자 계정 해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