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billboard를 부하를 줄이기 위해 쓰는 이유

ChangJin·2024년 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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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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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문서를 참고해 보면...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lass-BillboardRenderer.html

빌보드는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복잡한 3D 메시를 그리는 데 사용되는 디테일 수준(LOD) 방식입니다.

메시가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화면의 크기로 인해 자세히 그릴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빌보드는 오브젝트가 카메라를 바라보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예를들어 풀 같은 부분들은 빌보드 오브젝트로 설정이 되는 이유가 개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부하를 줄이기 위해서 빌보드 기법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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