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개발자 도전기

1.[C#]UDP란? 코드 작성하면서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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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C#] TCP 서버란? 코드 작성하면서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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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C# Unity] 컴포넌트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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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C# Unity] 싱글턴(Singleton)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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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 전향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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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C#]커맨드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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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C#, 게임서버] Protobuf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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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C# Unity] MonoBehaviour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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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C#] 동시성(Concurrency)과 병렬성(Parallel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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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C# Unity] 멀티플레이 게임 테스트용 다중 클라이언트 실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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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CS] Race condition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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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CS] CISC와 RISC의 차이와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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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C# Unity] 코루틴을 사용해 카드 분배 애니메이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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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C# Unity] 케릭터(오브젝트) 움직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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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C# Unity] State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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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C#] 직렬화와 역직렬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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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C#] 콘솔 스네이크 게임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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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C#] 게임서버에서 Listener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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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C#] Func와 Action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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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C#] 게임 서버에서 세션(Session)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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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C#] 스레드를 생성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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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C#] 메모리 배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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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C#] Interlocked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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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C#] Monitor 클래스로 배우는 Lock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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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C#] SpinLock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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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C#] 유저 모드와 커널 모드 동기화 C# 코드로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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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Unity] GameObject.Find()의 성능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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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Unity] 반복되는 싱글톤 코드 통합 처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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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Network, C#] 공인 IP와 사설 IP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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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Unity] Awake()와 Start()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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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게임 아이템 데이터를 어디서 관리하면 좋을까?(서버?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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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NGINX를 사용해 해외 IP 차단하기(서버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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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Unity] 유니티에서 Nuget 패키지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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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C#] ArraySegment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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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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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Unity] 캐릭터가 벽을 통과하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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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C#] 남는 윈도우 컴퓨터에 게임 서버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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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알고리즘] 시간 복잡도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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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C#] 인터페이스(interface)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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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Unity] Health Bar(체력바)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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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게임 서버] 유저의 비정상적인 종료, 연결 해제하기(PingPong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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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ASP.NET Core] Service, Repository 패턴 적용해서 Controller 코드 분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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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ASP.NET Core] 테스트 코드(단위 테스트) 작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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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ASP.NET Core]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 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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