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 언어로 개발스위프트ui란?import swiftui는 화면을 그리기 위한 패키지스위프트ui와 uikit 두가지가 있는데 xcode만들때 스토리보드로 만들면 uikit으로 만들고 스위프트ui선택하면 스위프트ui로 화면 구성함.xcode 시작하기1) 폴더구조2)
변수 선언 방식변수 타입 선언
var || letvar : 변할 수 있는 값let : 변하지 않는 값 (상수)연산자대입 연산자사칙연산자비교연산자
key : value기본 : 중복 제거
구조작성방법
for, while, ForEach... 등등 여러개 존재그 중 ForEach 예시는 다음과 같다.ForEach ( A , id : B) {C in D}A : 반복에 쓰일 내용B : 고유값 (배열에서는 index를 의미함)C : 반복하는 동안의 변수명D : code
함수
enum enum으로 정해놓은 입력값만 사용하게 함.
스위치 (switch) enum과 switch문 사용
optional은 선택적으로 값을 넣을수 있는 타입이다사용자가 지정한 타입으로 값을 넣을 수 있고 아닌 경우 nil (null)을 취한다.
이름이 없는 함수 한번만 사용될 경우 (간단한 경우)ex)
Struct 구조체 ex)
Playground에서 App galary에 있는 것들 중 About Me를 해보는 중이다
Playground에서 App gallery 있는 것들 중 About Me를 해보는 중이다
Playground에서 App gallery 있는 것들 중 About Me를 해보는 중이다
Playground에서 App gallery 있는 것들 중 About Me를 해보는 중이다
Playground에서 App gallery 있는 것들 중 About Me를 해보는 중이다ContentViewYourTab
메모용해당 목차에선 비동기처리랑 api가져오는 실습을 진행한다. 차후에 필요할 경우 참고
apple 공식 사이트안내 단계에 맞춰 해보는중...
oprional 값을 안전하게 꺼내는 방법시작에 앞서optional은 선택적으로 값을 넣을수 있는 타입이다사용자가 지정한 타입으로 값을 넣을 수 있고 아닌 경우 nil (null)을 취한다.
struct와 비교결과는 Yimkeul2결과는 Yimkeul3클래스를 선언한 변수는 주소값을 가지고 있고, 주소값을 전달하기 때문에 값이 변경되면 같은 주소값을 가진 변수도 동시에 변경이 된다.struct는 아님
1회차ui 만들기아직 상세한 버튼 구성을 만들지 않았다.
스타일 커스텀하기 > CNU SW Academy 2기 프로그래머스 SwiftUI 강좌에서 학습한 내용이다. Label() > 평소 사용하는 Label() 함수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Icon + Text
(기존에 있던 프로젝트는 가볍게 무시..)firebase에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진행후 프로젝트 추가 버튼을 누르기안내에 따라 진행 (프로젝트명은 xcode 파일명인 recommandmenu를 그대로 사용하고 기존에 이미 recommandmenu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firebase 적용한 최종 파일 구조이다. 추가된 점으로 DataManager, Menu 파일이 있다.DataManager는 firebase.storage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파일Menu 파일은 storage에 있는 데이터의 구조를 만든 파일이다. (struct)(
책 : SwiftUI 기반의 iOS 프로그래밍 struct MyView{...} struct MyStyle{...} struct ContentView{...} 커스텀 수정자와 커스텀 뷰를 같이 사용한 코드ViewModifier 프로토콜을 따르는 구조체로 선언되며, 반복
SwiftUI에서는 데이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의 뷰 사이에 게시자(Publisher)와 구독자 (Subscriber)를 구축할 수 있다.이를 위하여 SwiftUI는 상태 프로퍼티, Observable 객체, 그리고 Environment 객체를 제공하며, 이들 모두는
chatgpt에서..SwiftUI에서 @StateObject와 @ObservedObject 두 가지 프로퍼티 래퍼(property wrapper)를 사용하여 다른 객체(object)들을 감지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StateObject 래퍼는 SwiftUI의 Vi
일단 전체적으로 상태관리를 하고자하는 state를 저장한다.state class그리고 사용할 View에서 EnvironmentObject로 불러온다.Main View이때 MainView의 상위 뷰에도 추가한다.ProjectNameApp (sample)이렇게 하면 로그인
Sec.21라는 구조를 가진 코드가 있다. imageURL은 상수로 실제 이미지의 링크를 가져온 것이다.이때 이와 같이 각 항목에 대해 스타일 속성을 넣어줄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했다.이때! extension을 활용하면 코드를 재사용성을 높이고, 간략화 할 수 있다.지
SwiftUI에서 drawingGroup()은 그래픽 렌더링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뷰 수식어(Modifier) 중 하나입니다. 이를 사용하는 주요 이유는 성능 향상과 뷰의 다시 그리기(Recomputation) 영역을 제한하기 위해서입니다.일반적으로 Swif
parameter 를 호출하는 외부, 내부 관점에서 보았을때 이름을 다르게 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때가 있음→ 결국 코드는 가독성을 높여, 동료 개발자들이 이해하기 쉬워야 하니까→ 앞서 만들었던 printName 의 경우 호출시 어색함이 있음printName(name:
@Published는 SwiftUI 및 Combine 프레임워크와 함께 사용되는 속성 래퍼(property wrapper)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속성을 관찰 가능한 속성으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Published로 선언된 속성은 해당 속성의 값이 변경될 때마다
Moya라이브러리를 살펴보면 Untitled > So the basic idea of Moya is that we want some network abstraction layer that sufficiently encapsulates actually calling
* 한 단어만 적용* 예시 > * 여러 단어 적용* (주의 : 처음 등장하는 단어를 체크하기 때문에 공통된 단어들일지라도 처음 등장한 단어에만 적용됨. 모두 적용하고 싶으면 원하는 단어의 수대로 적용해줘야함)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