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빠른 학습과 개발이 가장 중요한 상황유명한 크로스 프레임워크 비교함.자마린 : C\* 아이오닉 : 웹뷰를 코르도바로 래핑하는 형태. 웹기술 그대로 사용하니 편함. 성능 이슈 있음. 코르도바(캐퍼시티)도 알아야 함. 코르도바로 개발된 라이브러리를 가져올 수 있지만
Snap 기본설치 안돼있다 https://snapcraft.io/docs/installing-snapd (하모니카는 민트기반) 설치 https://snapcraft.io/docs/installing-snap-on-linux-mint https://hamonikr
귀찮으면 온라인 도구 dartpad 사용 https://dartpad.dev/출력함수는 print()주석은 //세미콜론 찍어야된다. 코드쪼가리로 대충 써놓은건 void main() {}의 바디 안에 썼다고 치자변수 함수는 카멜 케이스가 국룰이라고 한다클래스는
설정 - 검색 - power - Press & hold power button 진입Power menu 선택이제 우측 사이드바 상단의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종료버튼이 나타남.
학습자료, 예제, 공개된 위젯.https://github.com/Solido/awesome-flutter구글 공식 위젯 카탈로그https://docs.flutter.dev/ui/widgets구글 공식 학습자료https://docs.flutte
https://docs.flutter.dev/ui/animations https://www.youtube.com/watch?v=wnARLByOtKA 이 포스트에서는 위젯 등 코드 기반 요소에 적용하기 쉬운 애니메이션에 대해 작성 (Code-based animations
https://docs.flutter.dev/cookbook/design/themeshttps://www.youtube.com/watch?v=oTvQDJOBXmM일관된 스타일을 앱에 적용하기 위한 기능매번 똑같은거 또 쓰기 귀찮으니까 미리 적어놓고 갖
https://docs.flutter.dev/data-and-backend/state-mgmt/introDart의 함수는 일급객체다 : 링크안드로이드, ios는 명령형 UI 프레임워크를 채택했다. 하나하나 알려줘야 한다.플러터는 선언적 UI 프레임워크다. 상태
http는 여러 플랫폼 간에 통신하기 위한 수단이 될 수 있다.http 요청을 간단하기 보내기 위해 http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다.플랫폼별로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풀어줘야 한다.Android의 경우프로젝트명/android/app/src/profile/An
SQLite
platform-specific code. platform channel. platform adaptation.
https://docs.flutter.dev/ui/navigation 개요 Router, Navigator 둘 다 페이지 이동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요구사항이 들어가면 Router를 써야 된다. 네비게이터 쓰는 법 그냥 위젯 인스턴스를 통째로 넘겨줄 수
세 가지 종류유닛 테스트 : 단일 함수, 클래스 단위에 대해서위젯(컴포넌트) 테스트 : 단일 위젯에 대해서통합 테스트 : 앱 전체 또는 많은 부분에 대해서조금 다른 이야기로CI(지속적 통합) : 새로운 코드 변경사항이 있을 때 테스트 자동 실행test() 메소드를 사용
https://docs.flutter.dev/ui/accessibility-and-internationalization/internationalizationlocalizationsDelegates와 supportedLocales 키를 넣는다.로컬라이제이션 델리
맥북이 없어서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적어넣었다.나중에 맥북사면 ios도 추가함.자동생성하는 툴이 있다https://pub.dev/packages/flutter_native_splash자세한 설정은 위 링크 참고. 설정가능한 내용 엄청 많으니 잘 쓰면 된다.기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