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미니 폴가이즈 (2)

Kim Yuhyeon·2023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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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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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

현재 문제

  • 리스폰 안됨 -> 해결댐
    transform 대신 rb.transfrom
    fixedUpdate -> fixedDeltaTime!
  • 레그돌 활성화 비활성화 시 :
    콜라이더, 리지드바디(isGravity, Kinematic) 활성화 비활성화 하고
    플레이어 콜라이더랑 리지드바디만 활성화하기

Q&A

Tag VS Layer 무엇이 더 선호되는가

  • 현업에서는 태그를 지양..
    • 문자열 비교로 항상 해야하는... ㅠㅠ
    • 그래서 오타 위험도 많음
  • 레이어는 피직스나 유니티 기능에서 요구하는 조건이 많음, 목적 부여
    -> 필요한 만큼만 쓰기
  • 태그는 그냥 참고값

콜라이더 껐다켰다 하는데 충돌

+ 잠그거나, 키네마틱.. or 한 업데이트 다음에 끄기 (프레임 미루기)

결론

  • 기술 확인 차원으로 있다 정도만 .. 하면 너무 시간이 오래걸림
  • 구현하고자 하는 걸 끝까지 구현해보고 (시행착오 겪으면서)
    생각하는 수준까지 나오게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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