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DO
폴가이즈 UI 모방하기
결과물
https://youtu.be/2IR0bG1OaCQ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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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에 까지 z축거리만 고려하여 계산하였는데, 선까지의 거리를 정확히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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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레스 바가 1에 도달하지 못할 때
- 업데이트 함수가 매번 똑같은 게 아니기 때문에, 딱 맞는 시간을 구하는 건 정말 어려움
- 오 내가 맞았네 골 지점에서 1로 꽉 채우기 (예외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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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스틱에 비해 키보드를 눌렀을 때 더 빠른 느낌?
- 끝까지 땡기면 똑같음.
조이스틱은 -1, 1 의 정규화? 형태가 아니고 -1~1 이기 때문에 발생
- 이걸 보정하려면 조금만 방향 꺾어도 1로 바꿔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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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내 필드 몬스터 체력 게이지바 구현하기
- 월드 캔버스를 머리 위에 달아주기
- 캐릭터의 위치를 받아온다음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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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를 계산할 때 복잡한 맵에서 계산하는법
- A~B 디스턴스
- 각 구간마다 얼마만큼 지났어! 정보 들고 있기 (근데 이렇게 잘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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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냐 가깝냐 ? -> 생략 가능 ..
- 루트 (B-A)^2 -> 매그니튜드를 한다 ? 루트 지움 (B-A)^2
- 비싼 나누기 연산 한번 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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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9 -> 16:10 으로 가는 경우 어떻게 처리?
- Rect Transform & Canvas Scaler & 카메라 세팅 잘 조합
- Screen With Screen Size -> Expand 로 대부분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