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미니 폴가이즈 (4)

Kim Yuhyeon·2023년 5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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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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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

  • 퀄리티업
  • 모든 장치에 효과음 넣기
    • 점프
    • 달리기
    • 부딪히기
    • 떨어지기
    • 리스폰

노이즈 >> https://www.devkorea.co.kr/qna/112807?sst=wr_hit&sod=asc&sop=and&page=15

  • BGM 을 3개를 랜덤으로 재생하기

질문

  • 부딪히면 반대방향으로 날아가는거 :
    OnCollider에서 충돌체의 정보를가져올 수 있음 .
    충돌할 때 좌표를 가지고 방향 추산

  • 발걸음 소리

    • 발바닥이 충돌함을 감지
    • 애니메이션으로 키프레임으로 이벤트 심기..
  • LoadScene과 LoadSceneAsync 차이?

    • 끝남과 동시에 초기화를 해야하는데 연속성이 없음
      • 돌려쓰기를 해야한다면 poisition을 다시 초기화하는 과정을 필요
  • 레벨이 많은 게임의 관리 방법

    • Prefab 단위 : 로드하고 언로드하고..
    • Scene 단위 : AddScene으로 기존 씬에 추가
  • 시네머신 활용도

    • 촬영 목적은 : yes
    • 연출은 : 반반, 타임라인으로 함
    • 게임 : No - 수정이 일어났을 때 코드로 제어하기 어려워서
    • 목적 : 프로모션 비디오나, 건설 등을 스크립트 작업 없이 하기 위해 만들어야 함
  • 추천 책 :

    • C#, OOP, 자료구조 책,
    • 디자인패턴 _ 참고정도
  • OOP를 설계로 바라보지는 마시오, OOP는 많은 디자인 중 하나일 뿐

    • 디자인 : 목적이 있고, 철학이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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