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BBC 셜록 헤드 만드는 과정샷

최예린·2022년 6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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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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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좋아하는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캐릭터인 셜록의 헤드를 만들어 볼겁니다.
애니메이션 헤드만들기 포스팅과 동일한 방법으로 제작했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에대해 친절하게 설명하지는 않고 개인 기록용으로
과정을 담은 스크린샷과 사족을 두서없이 달 예정입니다.

BBC 셜록 헤드 만들기

정작 애니메이션 헤드 만들기 포스팅에서는 반실사와 애니메이션 그 사이 어디쯤...같은 데포르메로 만들어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복습겸 만들고 있던 헤드입니다.

코트를 만들고 싶었는데 아직 강의에서 옷만드는 부분을 보기전에 혼자 한번 만들어보자! 하고 만든거라...좀 엉성한 모습입니다.

옷 만드는 강의를 보고나서 다시 옷을 만드는 중입니다. 이전에 만든 코트에서 깃 부분을 빼고는 삭제했습니다. 이번에는 셔츠부터 차근차근 Mask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었고 셔츠 옷깃은 넥라인을 따라 노드를 찍고 Extrude하는 방법으로 만들었습니다. 더 나은 방법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일단 이렇게 하면 만들 수 있지않을까해서 도전해 봤습니다. 뭔가를 새로 만들때마다 유튜브를 찾아볼수는 없으니까요ㅎㅎ


전체적인 느낌을 보고 싶어서 Material을 추가해줬습니다. 아직 머리카락과 입, 눈동자, 코트등을 더 추가해야합니다.

입술 만들기 & 추가 얼굴 묘사


입술을 만드는 중이었는데 애니메이션 헤드라 단순하고 Contrast를 강조해서 만들자는 다짐은 자꾸 어디가고 얼굴 묘사가 점점 세밀해지네요. 평소에 좋아하던 배우라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닮게 만들고싶은 욕심이 자꾸..

이 각도가 좀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ㅎㅎ

코트 & 눈동자 만들기

[코트]

  • 셔츠를 만들때랑 동일하게 Sculpt mode에서 Mask Extract 기능을 이용해 코트 몸통을 만들어 준 뒤 Vertex Extrude 기능을 이용해 점을 찍어가며 코트 옷깃을 만들어줬습니다. Mirror Modifier를 이용해 양쪽 똑같이 만들어줬습니다.

[눈동자]

  • Eyeball에서 눈동자가 될부분을 Shift + D 로 복제한 뒤 P를 눌러 selection으로 분리했습니다. 동공과 반사광은 눈동자를 복제해서 크기를 줄여 만들었습니다.

버텍스 페인트


  • 피부를 채색해줬습니다. 귀와 코 끝, 입술, 볼 주변을 위주로 생기있게 채색해줍니다. 진하게 칠해도 Subsurface값을 주고 빛을 받으면 티가 별로 안나기때문에 과감하게 농도 높은색으로 칠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눈동자는 subsurface 값을 줘서 살짝 빛이 투과하는 느낌이 들도록 만들었습니다.

완성 & 렌더링

엔진은 cycles로 선택한 후 렌더링을 완료했습니다!

좋아하던 배우를 모델로 작업하니까 일단 재미있게 작업할 수 있어서 좋았고
얼굴의 특징적인 부분을 잘 캐치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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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학교 글로벌소프트웨어융합전공/미디어아트연계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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