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자유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마음껏 배우고 싶었던 걸 배우고도전해 볼 수있는 방학이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유니티를 공부하면서, 그리고 이번 학기에 미디어아트에 대한 수업을 들으면서절실하게 느꼈던 것은 3D Modeling 공부에 대한 필요성이었습니다. 결국 나
도넛 만들기 어제 단축키를 익히면서 레이아웃 모드에서 location, rotation, scale에 대해 만지작 거려봤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사물을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Auto-depth 설정] 블렌더에서 확대를 하다보면 어느순간 더이상 확대가 되지않을
아이싱(흐르는 초콜릿 코팅) 만들기 오늘은 지난번에 만들었던 도넛을 가져와서 그 위에 아이싱을 만들어주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실습하면서 동시에 쓰는거라 아직 실습하기 전인데 흘러내린 상태로 굳은 부분을 어떻게 표현해낼지가 가장 궁금하네요ㅎㅎ [도넛 윗부분 복제
스프링클은 도넛 위에 올라가는 토핑이에요! 도넛을 훨씬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준답니다. 오늘은 이 스프링클을 만들어볼거에요.shift+A > mesh > UV sphere구를 만든 뒤 사이즈를 조절해줍니다.Alt+Z: 투시모드로 변경Extrude(E) 투시모드에서 구의 윗
애니메이션 헤드 만들기 영상https://youtu.be/KsDe1V9Dl-0저는 헤드를 만드는 영상을 보고 직접 따라해보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이 영상에서는 low polygon 에서 Grap 툴로 모양을 잡으며 시작합니다.
\[지난 포스팅] 애니메이션 헤드만들기 (2) < 클릭지난글에서 여기까지 완성을 했습니다.저는 미세하게 목 길이라던지 얼굴 등을 조금 더 다듬어주었고 이제 본격적인 Sculpting을 통해 눈과 코를 만들 것입니다.Sculpting Mode로 들어간뒤 오른쪽 상단
\[지난포스팅] 애니메이션 헤드만들기(3) < 클릭\[유튜브 강의] How to Sculpt a 3d Character Bust in Blender < 클릭지난포스팅에서는 스컬핑을 통해서 눈코입까지 만들어봤습니다.스컬핑 도구에 관한 간단한 설명은 지난포스팅에
Sculpting Mode에서 마스크(Mask)툴을 선택해줍니다. 강의에서는 두개의 원이 겹쳐진 아이콘이었지만업데이트 후 아이콘 모양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Strenth를 1로 설정해주고 Strength Pressure를 꺼줍니다.(오른쪽의 펜아이콘)그래야 균일하게 마
피부색부터 칠해줄겁니다. 몸통을 클릭한 뒤 Vertex Paint Mode로 들어갑니다.기본적으로 Draw 툴이 선택되어있을텐데 피부 밑색으로 색을 설정해주고 그대로 칠하면 됩니다.오른쪽에 Brush Settings를 켜놓으면 색을 바꿔가면서 채색하기 좋습니다./를 눌
저는 독학으로 3D 모델링을 공부하는 중이고 아직 정규과정으로 학습한 적이 한번도 없어서 해당 포스팅에 나오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부족하지만 이때까지 영상을 따라해보면서 익혔던 툴들을 가지고 제 머릿속에 있는 것을 실현하는 것에 의
\[지난 포스팅] 영국 길거리 건물 만들기 - (1)지난시간에 이어 영국 길거리 건물을 만들예정입니다. 제대로 끝내지 못했던 벽돌 외벽부터 정리한 뒤 울타리를 만들고 어닝을 추가할 예정입니다.기존의 벽돌 외벽을 복제한 뒤 일부 잘라냅니다. 그리고 Z축으로 90도 회전해
이제 가게 간판을 달아줄겁니다. 큐브를 추가해서 위치를 잡아주고Shift + A > Text
여기까지는 애니메이션 헤드만들기 포스팅과 동일한 방법으로 제작했습니다.정작 애니메이션 헤드 만들기에서는 반실사와 애니메이션 그 사이 어디쯤...같은 데포르메로 만들어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복습겸 만들고 있던 헤드입니다.코트를 만들고 싶었는데 아직 강의에서 옷만드는 부분
Toon Shader https://youtu.be/yjJWEsjR79Q스파이더맨 만들기https://youtu.be/FAtikHLSnT4
Material을 만들때 UV Mapping을 많이 사용합니다.이때 툰쉐이더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mixamo.com/!\[](https://velog.velcdn.com/images/zlekfl0311/post/de6ce4cc-973c-486c-8dab-c9b9d395bf6a/image.png)https://free
캐릭터 디자인은 이번에 개봉한 닥터스트레인지2 를 주로 참고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TtV9_CZDLoVertex 잡고 E(Extrude)로 가지형태 만들기가지들이 같은 평면에 놓이지않도록 위치 잡아주기Skin Modifier(설정)SubdivisionCtrl + A 로 가지끝 얇게
까망고니 Youtubehttps://youtu.be/IPpRAU-KC6Q블렌더로 모델링하다보니 작업물을 여기저기에 활용하고 싶은데그러기위해서는 png 파일로 배경없이 갖고있는게 좋을 것 같아서 검색하던중까망고니님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네요
애니메이션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FK: forward kinetics 상위의 관절(어깨)을 움직이면 하위의 관절(팔꿈치, 손목..)이 따라 움직이는 것IK: inverse kinetics 하위의 관절(손목)을 움직이면 상위의 관절(팔꿈치, 어깨)이 따라 움직이
애니메이션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FK: forward kinetics 상위의 관절(어깨)을 움직이면 하위의 관절(팔꿈치, 손목..)이 따라 움직이는 것장점. 원하는 포즈를 정확하게 잡을 수 있다.단점. 관절마다 조절하기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더 든다.IK: in
AZTechnologyhttps://youtu.be/xO55qaFmN3s영상에 나오는 예제중 하나를따라해봤습니다.수작업으로 점프 키프레임을 찍으면서 다음번에 할때는 배경에 가이드 라인으로 곡선을 하나 두고 작업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Follow path라는 기능
Blender 공식영상https://youtu.be/6_USH9c_vNUBlender 3.3 Alpha - New Hair Tools!https://youtu.be/4MwIjsb3-TgEasy Hair Styling with the New Hair S
Youtube 강의https://www.youtube.com/watch?v=RCYpNahikBY오늘은 기본 Material이 아니라 텍스쳐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 페인팅하는 텍스쳐 페인팅을 통해 도넛 빵 부분에 밝은색 띠를 만들어주겠습니다.Texture Pain
도넛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만들기 >- Youtube BlenderDT https://youtu.be/E_tT9DQuFI0 Texture Coordinate 와 Noise Texture, Displacement 추가 도넛 몸통을 선택한 뒤 Shader Editor에서 Texture Coordinate 와 Noise Texture, Displacement...
Youtube - YanSculptshttps://youtu.be/BqWYgrXw7Jk캐릭터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머리카락 한 가닥(덩어리)를 만들어보겠습니다.먼저 path, circle을 추가해줍니다.사이즈를 적당히 줄여주고 Ctrl + A > scale 을
https://youtu.be/Kf86ulajlE8
AZTechnology Youtube 영상https://youtu.be/sG9j1uWq3lYsubstance-in-blender 애드온 다운로드 링크https://substance3d.adobe.com/plugins/substance-in-blende
뭘 만들어볼까 고민하다가 공부가 될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학습 포인트는 다음 세가지인 것 같습니다.손잡이 곡면을 따라 양각으로 새겨진 글자중심부의 다이아몬드 모델링상단 뚜껑이 열리는 구조(리깅)Shift + A > Cylinder > S + Z : Z축으로
이 애드온은 별로의 설치없이 간단하게 추가 오브젝트를 사용할수있도록 해줍니다.Edit > Preferences > Add-ons > Extra Object 검색 > Add Mesh:Extra Object ✔ 체크Shift + A > Mesh > 빨간 박스에 새로운 오브
- Rigid Body 완전정복 - 이것저것한교수Youtube https://youtu.be/Q4dDN-NLCeE >- Rigid Body gear https://youtu.be/J5oZqLpH1PU?list=LL Rigid Body란? 속성알아보기 T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