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5주차 회고 [그렇지만 어쩌겠습니까 해내야죠]

조성현·2022년 12월 3일
0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5주차

뭔가 생각만큼 공부가 잘 되지 않아 마음이 힘들었다.
그럼에도 묵묵히 공부하던 중 흘러 흘러간 벨로그의 글에서 박은빈 배우님의 영상을 접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어쩌겠습니까 해내야죠" - 박은빈 배우

  • 참 짧은 영상을 몇번이고 돌려봤다. 이 영상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또 흘러가길 바란다.

WIDTW (What I Do This Week)

  1. [TIL] 미니프로젝트 - 은행관리 프로그램(발표준비)

  2. [KPT 회고] 은행관리시스템 프로젝트

  3. [Java] JDK, JRE, JVM&GC

  4. [알고리즘] 최빈값 구하기

  5. [JAVA] Interface, Stream API, Optional

그리고... Eddy님의 벨로그 정주행


개인적인 4주차 회고

그렇지만 어쩌겠습니까. 해내야죠.

  • 무언가 벽에 막혀있는 느낌이었다. 분명히 성장하는 것...? 같기는 하면서도 괜히 조급해지는 그런 주간이었다.
  • 우울까지는 아니어도 답답~한 마음이 있었달까, 그럼에도 대한민국의 16강 진출과 Eddy님의 글, 그리고 박은빈 배우의 마인드에서 위안을 얻고 계속 달려갈 힘을 얻을 수 있었다. 참 감사하다.

결국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다.
해보자. 할 수 있다!

profile
맛있는 음식과 여행을 좋아하는 당당한 뚱땡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