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 분류성공적인 게임경쟁에서 이길 때 얻어지는 성취감, 행운에서 얻어지는 만족감, 조작감, 스릴감을 지속적으로 전달컴퓨터 게임의 정의일정한 규칙 아래 상호간의 경쟁을 통하여 승부를 낼 수 있는 것재미 (pleasure)게임을 통해 사람들은 즐거움과 만족을 얻고, 일
1950년대 초반기계어 사용 (프로그램 저장 방식)어셈블리어 -기계 의존적, 자연어와 상이한 구문1950년대 중반FORTRAN1954 ~ 57 John Backus에 의해 고안된 최초의 고급언어배열, 반복 구조, 분기문, 부프로그램 등의 특징은 이후 언어에 큰 영향1
언어 설계의 기본 원칙효율성일반성직교성획일성기타 설계 원칙간결성안전성표현력기존 표기나 규칙과의 일관성정확성확장성기계 독립성제약성목적 코드의 효율성번역기의 효율적 실행 코드 생성 → 최적화번역의 효율성적절한 크기의 번역기로 빠르게 번역 가능해야함구현의 효율성번역기의 효율
‘날짜’가 지남에 따라 (x축)‘잎 너비’는 얼마나 자랐을까 (y축)점으로 찍어봐라( plot )!plot( 데이터 이름, ‘날짜’, ‘잎 너비’, ‘주인’)plot으로 점을 찍는다Linear Regression 으로 선을 그어서 예측스코어가 0이면 평균이고 1에 가
점 광원 ( Point Light )정해진 위치에서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빛물체까지의 거리에 따라 빛의 세기가 감소함방향성 광원 ( Directional Light )태양광선과 같이 무한히 먼 곳에서 오는 빛바향만 존재, 어디서든 빛의 세기가 일정스포트라이트 ( Spot
언어는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지름길이다. 언어를 사용하면 복잡한 개념을 직접 보여주지 않고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게다가 언어를 사용하면 개념을 아주 멀리까지 전달할 수 있고, 전달하는 과정에서 중재자를 둘 수도 있다. 모든 언어의 뜻은 기호의 집합으로 인코딩된다
1800 년대 영국 수학자인 오거스터스 드모르간(Augustus De Morgan) 은 불리언 대수에 적용할 수 있는 법칙을 추가로 알아냈다. 이 법칙은 발명자의 이름을 따서 드모르간의 법칙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법칙은 a AND b라는 연산은 NOT(NOT a OR
교내 캡스톤을 위한 간단한 코틀린(Kotlin) 문법 정리
교내 캡스톤을 위한 코틀린(Kotlin) 함수 정리 (시간 입력, 소리 알림)
gist clone, git add & git commit 동작 원리
UTM을 이용해 가상환경 만들기
정규 표현식 & Dom tree
메모리 관리, 가비지 컬렉트
file path, URL, Jest
순수 함수, 불변성, 가변성
Observer 패턴, Pub-Sub 패턴, 싱글톤 패턴, 페어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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