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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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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게임 에셋 관리 개선기 - 2.메모리 사용 절감

저번 글에서, 게임이 오래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면 컨텐츠가 계속해서 늘어나게 되고, 이를 따로 관리하기 위해 에셋 번들 등의 기법을 통해 에셋을 빌드와 분리해서 관리하기도 한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이렇게 빌드와 에셋이 분리되더라도 게임을 실행시키...

2024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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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정모 연구소 자료구조 압축코스 완강 후기

갑자기 생긴 휴일 기념으로 이전에 듣다가 묵혀놨었던 '홍정모 연구소의 자료구조 압축코스' 강의를 완강하였다. 학교에서 자료구조 공부도 해보고 코테를 위해 문제를 어느정도 풀어봤던 사람으로써, 이번 강의를 듣는 목표는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기

2024년 8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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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게임 에셋 관리 개선기 - 1.어드레서블 에셋 도입

게임에는 일반적으로 서비스 앱보다 훨씬 많은 리소스가 사용된다. 이는 게임이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재미와 몰입감을 제공하기 위해 풍부한 컨텐츠와 동적인 경험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게임을 다운받았는데 게임...(더보기)

2024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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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듬 어따 써요? 1편 - 길찾기 알고리듬(길찾기 알고리즘)

이 글은 실제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알고리듬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하기 위한 글로, 해당 알고리듬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당 글에서 사용한 코드들은 이 저장소에 있습니다. (알고리즘 -> 알고리듬 캠페인을 실천중입니다.) !youtu

2024년 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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