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강의를 듣고 스스로 나만의 언어로 정리한 내용입니다.유저 → Workbench,DBeaver…(Client) → MariaDB(DBMS) → InnoDB, MyISAM(DB엔진) → Scheme사용자의 개입,제어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알아서 작업하는) 실행되
데이터 통신 Axios와 Fetch API의 차이점을 비교하고, 실제 프로젝트에서 각각을 어떤 상황에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지 설명하세요.Axios와 Fetch API는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버와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해 사용하는 HTTP 요청 라이브러리.모두 Promis
라우팅 : 페이지를 전환하는 것 (서빙하는 행위)라우트 : url별로 어느 페이지 나올지 설정 (주문별 가져다 줄 음식)(경로, 메소드)라우터 : 페이지 전환 주체 (서빙 알바)SSR : 서버에서 데이터를 포함한 html을 그대로 받아옴. CSR : js를 사용해 클라
💡 딥다이브 주제 : 조건부 요청 헤더에 대해 나열하고 한 줄로 정의해보세요.캐시 동작 과정에서 쓰임.클라이언트가 서버로 요청을 보낼 때,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요청을 처리하도록 하는 헤더.If-Modified-Since , If-UnModified-Since :
문제바로가기입력값이 아래와 같다고 가정한다. 1\. 리스트 만들기문자열을 두 글자씩 끊어서 다중집합의 원소로 만든다.2\. 교집합 크기 구하기집합끼리 &연산을 해서 교집합을 구할 수 있지만, 문제에서 자카드 유사도는 원소의 중복도 허용할 수 있어야 하므로 이 방법은 옳
문제 바로가기{차량번호 : \[시각배열] 형식으로 딕셔너리를 생성한다.시각은 오름차순으로 정렬되어있다. 차량 번호가 작은 자동차부터 청구할 주차 요금을 차례대로 정수 배열에 담아서 return해야한다.따라서, 차량번호가 작은 자동차부터 주차시간과 요금을 계산하고 순서대
문제 바로가기조카는 아직 "aya", "ye", "woo", "ma" 네 가지 발음만 가능하다. 좀 더 쉽게 유효성 검사를 하기 위해 옹알이를 문자열 숫자로 바꿔주었다.1) 네 가지 발음과 이것을 조합한 발음2) 단, 반복되는 발음이어서는 안됨. ("yeye"는 불가능
✅ 문제 > 문제 바로가기 ✅ 나의 풀이 > 실패율 = $\frac{\text{스테이지에 도달했으나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수}}{\text{스테이지에 도달한 플레이어 수}}$ 실패율 = \(\frac{b}{a}\)
문제 바로가기최고 순위일때 맞춘 문제의 개수 = 0의 개수 + 같은번호의 개수최저 순위일때 맞춘 문제의 개수 = 같은번호의 개수lottos와 win_nums에는 중복된 번호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이 경우는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 lottos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한 뒤,
문제 바로가기전처리 : dartResult의 10을 @로 변환 (후에 다시 @을 10으로 변환)dartResult의 문자를 하나씩 탐색하며 결과값을 계산한다.3번의 다트게임 결과는 리스트 result에 순서대로 저장한다.리턴값 : result의 합
✅ 문제 > 문제 바로가기 ✅ 나의 풀이 풀이 과정 카드뭉치에서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하므로 큐를 떠올렸다. 두 개의 카드뭉치에서 가장 앞에 있는 단어를 꺼내 goal의 단어와 같은지 순서대로 확인한다. [실수] 첫번째 시도: IndexError 에러 원인 c
문제 바로가기weights를 오름차순으로 정렬weights의 모든 조합 (a, b)에 대하여 요소 a, b가 1:1, 1:2, 2:3, 3:4의 비율을 갖는지 확인, 맞으면 cnt 증가시킴ex) weights = 100, 100, 180, 270, 360(100, 10
문제 바로가기완주하지 못한 선수가 Participant 배열의 마지막 index에 있는 경우 따로 처리가 필요함에 주의.딕셔너리는 -가 불가능하지만 Counter객체는 -연산이 가능하다. 파이썬의 내장 함수 hash()는 객체의 해시 값을 반환하는 함수이다. hash(
문제 바로가기구해야 하는 것 : 각 문자열을 작성하기 위해 키를 최소 몇 번씩 눌러야 하는지를 순서대로 담은 배열 따라서, 각 알파벳을 입력할때 최소로 눌러야 하는 횟수를 알아야 한다.알파벳마다 최소 입력 횟수를 계산하여 딕셔너리 변수 dic에 저장한다.target 문
문제 바로가기먼저 첫 글자를 읽습니다. 이 글자를 x라고 합시다.이제 이 문자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어나가면서, x와 x가 아닌 다른 글자들이 나온 횟수를 각각 셉니다. 처음으로 두 횟수가 같아지는 순간 멈추고, 지금까지 읽은 문자열을 분리합니다.문자열의 남은 부분
문제 바로가기딕셔너리로 표현, 0으로 초기화해두기딕셔너리로 표현형식 : 선택지번호 : \[동의여부, 점수] 동의 여부는 0 또는 1로 나타낸다. (0은 비동의, 1은 동의)예를들어, 1번 선택지의 경우 '매우 비동의'로 점수는 3점이며 비동의를 나타내므로 0, 34번
✅ 문제 >문제 바로가기 소문자로 바꾸기 허용되지 않는 문자 제거하기 연속 마침표(...) -> 한개로(.) 만들기 처음 또는 끝에 위치한 마침표 제거하기 빈 문자열이면 'a'대입 길이 16이상이면 15개까지만, 그 이상은 제거 마침표가 끝에 위치하면 제거 길이가
시작점: S(sx, sy)끝점: E(ex, ey)리턴값 : \[sx, sy, ex, ey]sx : 가장 위쪽에 있는 파일의 행 (행의 가장 작은 값)sy : 가장 왼쪽에 있는 파일의 열 (열의 가장 작은 값)ex : 가장 아래쪽에 있는 파일의 행 (행의 가장 큰 값)e
문제 바로가기시간초과로 실패하였다. 이유를 모르겠어서 질문게시판을 통해 힌트를 얻었다.이때 n은 리스트의 길이이다. 이 메서드는 리스트의 첫 번째 요소부터 시작하여 원하는 값을 찾을 때까지 순차적으로 비교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 리스트의 모든 요소를 확인해야 한다.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