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OOP : Object Oriented Programing 은 프로그래밍 방식, 방법론으로 프로그래밍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래밍. 개념 : 데이터와 기능이 클래스로 '캡슐화'된 컴퓨터 자원의 묶음을 '객체'라고 한다.예를 들어 학교에서 선생님
노드 js 개발환경 준비. mac은 homebrew이용해서 install1) 객체란? 이름이 있는 정보를 정리정돈할 때 쓰는 도구다.{ 정보이름 : 정보 }를 사용해서 만들어준다.2) 객체를 읽을 땐? . 또는 \[] 사용3) 값을 업데이트나 추가하기 : 객체 = 업데
1. 객체와 반복문
비슷한 객체들이 많이 필요할때 객체들을 양산하기 쉽도록 객체를 찍어내는 공장을 만들어준다.ex) Date를 이용한 객체찍어내기함수를 그냥 호출하면 그냥 함수일뿐new라는 키워드를 함수 앞에 붙이면 이 함수는 객체를 생성하는 생성자로 탄생한다. 생성자 = construc
java, python 등의 다른 언어에서는 객체를 만드는 공장으로 class라는 문법을 지원한다. class를 쓰면 객체가 바로 만들어진다.클래스의 생성constructor function객체의 초기함수는 constructor()로 만들 수 있다.메서드 구현프로토타입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크게 두개의 파트로 나눌 수 있다.객체를 만들어내는 공장, 설계도라고 할 수 있는 class 그리고 class를 통해 만들어진 구체적인 객체 Object가 있다. 주류 객체지향 언어에서 다루는 상속이란?서브클래스가 슈퍼클래스의 기능을 물려받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