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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actory_#06

🎇 길 찾기 길 찾기 알고리즘에 대표적으로 엔시스타 알고리즘이 있다. 그러나 실시간 연산이 프로그램에게 부담이 된다. Unity에서는 미리 계산을 해서 Mesh형태로 메모리(Cache)에 등록을 해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Light 광 종류 반사 성질 Normal

2021년 8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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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actory_#05

👀 Vector3.Learp() FSM 상태머신 두 물체간 거리 구하기 Vector3.Distance(물체1위치, 물체2위치) 벡터로 구하기 Vector3 dir = target.transform.position - gameObject.transform.posit

2021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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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actory_#03

유니티 씬 전환하기 Scene을 다시 Load하면 화면이 어둡게 되는 현상이 발생 그 해당 Scene의 Light 정보를 따로 저장해줘야한다 Scene 마다 각자 Light 파일을 저장을 해줘야한다 -> Scene별 폴더를 만들기 Window > Rendering ->

2021년 8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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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_Start

홀로렌즈2의 콘텐츠를 제작해보기

2021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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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actory_#02

협업을 하기 위해서는 github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야한다

2021년 7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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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actory_#01

케릭터를 이동을 구현해야한다awsd나 방향키, 마우스 등 다양한 조작 입력이 있다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함수를 제공해준 것을 활용하면 쉽게 구현 가능관련 버튼 정보는 Player Setting에서 Input Manager에서 확인 가능오브젝트가 움직임이 화면 밖으로 나가

2021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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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actory_#00

장애물을 일정 시간 마다 등장 시키거나, 전체 게임 실행 시작 시간을 기록할 필요가 있다.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Time.deltaTime

2021년 7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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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UI 리스트와 네비게이션

🎢 ListView 수직 목록 형태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 NavigationView, NavigationLink 컴포넌트를 통해 이동 구현 정적 데이터, 동적 데이터 모두 표현 가능 추가, 삭제, 학목 순서 재정렬 확장 가능 리스트 셀은 단 하나의 컴포넌트만 있어

2021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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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UI 스택 정렬과 정렬 가이드

컨테이너 정렬, 정렬 가이드, 커스텀 정렬, 스택들 간의 정렬HStack(수평 정렬)VStack(수직 정렬)ZStack(수평/수직 정렬)정리 디폴트 : 중앙정렬 trailing : 오른쪽 정렬 firstTextBaseline : 텍스트 기반 뷰의 첫줄 기준 la

2021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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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servable 객체와 Environment 객체 듀토리얼

Observable 객체 추가하기ContentView 레이아웃 설계 (첫번째 화면)두번째 화면 실행화면Observable 객체를 사용하면 뷰를 이동할 때 마다 객체를 전달해야한다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Environment 객체로 변환 하면 된다그리고 Environment

2021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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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UI 뷰어

드래그를 통해 값을 변경할 수 있다Slider(value: $저장변수, in: 시작값...종료값(값의 범위), step: 0.1(얼마씩 커지는지))Slider를 통해 텍스트를 회전시켜보기

2021년 7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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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Observable 객체, 그리고 Enviroment 객체로 작업하기

☕️ SwiftUI 데이터 주도 방식으로 앱을 개발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의 뷰들은 기본 데이터 변경에 따른 처리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뷰가 업데이트된다 데이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의 뷰 사이에 게시자(publisher)와 구독자(subscriber)를 구축하여 가능

2021년 7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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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tfUI 스택과 프레임

🌯 SwiftUI 스택 SwiftUI는 3개의 스택 레이아웃 뷰를 제공 VStack(수직) / HStack(수평) / ZStack(중첩되게 배치하는 뷰)

2021년 7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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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UI로 Custom View생성하기

body 프로퍼티에 원하는 뷰를 배치하여 다른 뷰가 추가 될 수 있다그러나, body에는 단 하나만의 뷰를 반환하도록 구성되어있다그렇기 때문에 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Stack이나 Form 같은 컨테이너 뷰에 뷰들을 배치해야한다SwiftUI 뷰는 기본적으로 부모 부와

2021년 7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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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_연산자, 표현식, 제어 흐름

연산자들은 다른 문법과 비슷범위 연산자가 좀 특이함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Swift는 코드가 한줄이더라도 괄호가 필수!!guard 구문: boolean 표현식을 포함하며, true일때만 guard 구문 다음을 실행. guard문이 false일때 수행될 else문

2021년 7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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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_타입,상수, 그리고 변수

🖌 타입 Int / UInt Float / Double Character / String Bool

2021년 7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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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ground

🌈 Playground? Swift를 공부하거나 IOS SDK를 좀 더 쉽게 테스트해볼 수 있는 XCode기능 프로젝트의 코딩/컴파일/실행/디버깅의 과정없이 앱개발을 시각적인 측면에서 테스트 가능 서식 있는 텍스트 주석 기능(마크업언어)을 제공해 코드

2021년 7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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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프트웨어 설계_UI 요구사항 확인

01. UI 개요 ⭐️⭐️⭐️ (1) UI 개념: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에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고안된 물리적, 가상의 매개체 UX :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사용자가 경험한 내용 (2) UI 유형: CLI / GUI / NUI / OUI (3) U

2021년 7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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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스킬트리

문제 인식

2020년 10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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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1차]비밀지도

문제 이해정수 배열 2개를 주어졌을때 비트 연산을 통하여 최종 출력되는 크기 n의 지도를 문자로 해석해 반환하는 문제이다.pseudo code두개의 정수 배열을 비트 연산하기 비트연산한 결과를 문자로 변경하기생성된 문자열을 최종 조건에 맞춰 변경하기최종 결과 배열에 입

2020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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