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를 이제 배울 것이다. 천천히 그리고 정확하게 말이다.Flutter는 Dart 언어로 이루어져 있는 프레임워크다. Next.js보다 더 직접적이고, UI 디자인까지 있는 다트 언어 도구다. 그러므로 Dart를 먼저 배워보겠다.구글의 멀티 플랫폼 상에서 동작
기본적인 구성요소를 아라보자모든 Dart 프로그램의 Entry Point(진입점)즉, 필수로 가져야할 함수꼭 가져야할 함수다. 없으면 아래와 같이 오류가 뜬다.JS 같은 곳에서 오토로 달아주지 않았는가? 근데 Dart는 공백이나 앞 여백을 Formatting 해주는 기
여기서 먼저 알아둬야할 것은 다트는 OOP 언어. 즉, 진정한 객체 지향 언어다. 리마인드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다트의 다양한 자료형이 있다.우리가 아는 String 뿐만 아니라 bool, int, double 등이 있다. 여기서 특징은 거의 모든 자료형이 Object로
오랜만이다.이번 시간엔 다트의 함수 문법에 대해 알아보긋다.가장 흔하게 보이면서 필수인 main도 다트 함수다. 앞에 void, String 등의 함수 리턴 타입와 소괄호, 중괄호가 있으면 함수다.이렇게 말이다. 당연히 실행해주려면 main함수에 넣어서 파라미터를 넣어
다트의 꽃, OOP 개발을 위한 클래스형 문법을 배워보자!!! 가장 어려우면서 가장 집중해야하는 부분이다! ㅠDart에서 클래스는 데이터와 데이터를 조작하는 함수를 포함하는 일종의 청사진(blueprint)이다. 클래스를 사용하면 객체를 생성하고 이 객체를 사용하여 데
노마드코더 챌린지를 하는 도중 과제가 있었다. 조건은 아래와 같다. 과제 조건 Challenge goals: Using everything we learned, make a Dictionary class with the following methods: add: 단
플러터를 쓰는 이유와 왜 그런지에 대한 고찰
Flutter vs React Native
여기에서는 플러터를 설치, 사용, Playground 사용하는 법을 배워보자일단 설치 전에 DartPad에 플러터 구동을 확인할 수도 있다.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를 집어 넣어서 말이다.설치할 수 없거나 귀찮다면 여기서 앱
Hello Flutter를 출력해보자.
다트를 한지가 가물가물해서 어제 했던 Hello Flutter를 가지고 다시 복습하면서 Dart 문법으로 활용해보는 시간을 갖겠다.어제 했던 플러터 구조는 아래와 같다.
Header 만들기와 플러터 개발자 도구 보기
버튼 섹션 만들기, VSC 세팅하기, Code Actions 조작하기
Icon, 스크롤 : SingleChildScrollView, Container, Cards
Stateful UI 배워보기
BuildContext
플러터 위젯의 Lifecycle
이제 Stateful에 대한 개념을 모두 익혔으니 State가 있는 앱을 만들어보도록 하자.다들 알겠지만 뽀모도로 타이머라고 25분 일하고 5분 쉬는 등을 보여주는, 생산성에 좋은 앱을 하나 만들 것이다!여기 사이트를 참고하여 UI를 짜보고, State를 넣어보자.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