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처리를 위해 모델을 학습시킬 때 이미지가 너무 커서 바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RLE에 대한 글을 쓸때 사용했던 이미지도 원본은 거의 30k x 20k 픽셀정도 된다. 이렇게 이미지가 너무 크다면 학습이 느리기도 하고, 제대로 하기도 어렵다. 가장 큰
캐글에서 segmentation 문제를 보면 레이블이 RLE 형식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다.
백준 13334먼저 집이나 사무실을 우선 정렬한다.끝 지점이 가장 낮은값부터 시작해 순차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끝 지점을 기준으로 정렬한다. 같은 지점에서 끝나는 경우 출발지점이 더 앞쪽인 기준으로 정렬한다.
백준 12850행에서 출발해 열로 가는 방법을 그래프로 나타낸 후 푼다예시로 경로가 0에서 1, 1에서 0밖에 없다고 하면$$A = \\begin{pmatrix}0\\rightarrow0 & 0\\rightarrow1\\1\\rightarrow0 & 1\\rightar
백준 9328건물의 모든 외부에서 입구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전체 외곽을 방문 가능한 곳으로 추가해준다.열쇠를 발견했다면 잠겨있는 곳으로 다시 가야하므로 방문 기록을 초기화시켜준다.
백준 12015https://st-lab.tistory.com/285새로 들어오는 값이 현재 리스트의 마지막 값보다 크면 리스트 마지막에 추가해주면 된다. 더 작은 값이 들어오게 되면 현재 가지고 있는 리스트에서 이 값이 어디에 들어가야 할 지 정해줘야한다.이
백준 10775도킹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번호의 게이트부터 비행기를 도킹시킨다. 해당 인덱스에 도킹을 시켰다면 다음에는 그 인덱스보다 1 적은 값에 도킹시켜야하므로 이 인덱스를 저장해주어야한다.
백준 1766가능하면 쉬운 문제부터 풀되 먼저 풀어야하는 문제는 먼저 풀어야한다.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이 있고, 쉬운 문제부터 풀어야 하므로 힙을 이용해 위상 정렬로 풀었다.
백준 1202가방에는 하나의 보석밖에 들어갈 수 없어 그리디로도 풀 수 있다.가방에는 가방이 버틸수 있는 무게의 보석 중 가치가 가장 높은 것부터 들어가야한다. 먼저 가방을 오름차순으로, 보석은 무게를 기준으로 오름차순으로 정렬한다. 가능한 무게가 작은 가방부터 정렬을
백준 1007출처: OnlineMathLearning점 A와 점 B를 잇는 벡터를 $\\overrightarrow{AB}$라 한다면 이를 $\\overrightarrow{OB} - \\overrightarrow{OA}$ (O는 원점)으로 표현할 수 있다. 그렇다면 주어
백준 16724벽 끝으로 간다면 알아서 멈추겠지만 방향 지도에서 루프가 생겨버리면 멈추지 못하고 계속 돌게 된다.
백준 7579배낭 문제 강의앱마다 사용하는 메모리와 비활성화 했을 때 비용의 효율이 다 다르고, 메모리를 분할시킬순 없으니 01배낭 문제 방식으로 접근하면 된다.
백준 4386모든 별들을 이어주는데 필요한 비용의 최솟값을 출력해야한다. 최소 비용을 출력하므로 최소 스패닝 트리를 구하면 된다. 최소가 되려면 모든 노드를 포함하지만 두 노드 사이에는 하나의, 가장 비용이 적은 간선만 있도록 하면 된다.(최소 스패닝 트리 문제는 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