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리스트, 동적 배열, 스택, 큐에 대해 살펴봅니다.
트리, 우선순위 큐, 그래프에 대해 살펴봅니다.
DFS, BFS, 다익스트라, A* 알고리즘에 대해 살펴봅니다 🗺️
오른값 참조와 move() 에 대해 살펴봅니다.
우선순위 큐를 사용한 힙 정렬에 대해 살펴봅니다.
STL에 대한 소개와 함께 벡터, 리스트의 시간복잡도와 이터레이터에 대해 살펴봅니다.
코드로 구현해보자!
익명 함수라고 배우는데, 사실 상태까지 저장 가능한 함수 객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살펴봅니다.
1. find 2. find_if 왜 끝 요소 다음 ? 끝 범위를 끝 요소 다음으로 설정하는 이유는 일관성을 유지하고, 예외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C++의 반복자(iterator)는 현재 위치를 가리키는 포인터와 유사한 개념입니다. 반복자는 시작 요소부터 끝 요소까지의 범위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시작 요소를 가리키는 반복자로부터 시작하여 끝...
STL 복습해보기! + RTTI (Run-Time Type Identification) 정리해보기
오른값 참조, 전달 참조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항 계수 Combination memoization `cache`를 사용하면 반복된 계산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것이 바로 DP 이다. 게임 알고리즘을 만들 때 필요하진 않으나 (주로 인공지능에서 많이 쓰이는!) 계산했던 걸 또다시 무식하게 계산해야 할 경우에 응용하면 좋지 않을까! 그럼 어떻게 응용하느냐? 어떻게 `cache`를 만들까? `memo...
static_cast, dynamic_cast, const_cast, reinterpret_cast 이러한 형변환 연산자들은 각각 다른 상황에서 사용되므로 올바른 형변환 연산자를 선택하여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C++의 추상 클래스에 대해 정리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