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되는 데이터의 종류주소를 갖고 있는 바구니.바구니에 넣을 값.중괄호{ } 범위 내에서 정의된 변수와 함수는 중괄호{ } 범위를 벗어나면 메모리에서 해제된다.동일한 크기의 연속된 메모리 공간.배열의 이름은 첫번째 원소(index 0)의 주소값을 담고 있다.메모리 주소
switch 문 코드 > 실행
0부터 9까지 짝수만 출력하기
개념 : 메모리 주소를 담는 변수용도 : 메모리 주소를 통해 접근할 필요가 있을 때예시 코드 :실행 결과 :함수 내에서 포인터를 변수로 주고받을 때 (Call by reference)참고 자료 :http://www.tcpschool.com/c/c_memory_
개념배열 : 같은 타입의 변수들로 이루어진 집합포인터 : 메모리 주소를 담는 변수비교포인터와 배열은 다르다.용량도 다르고, 들어있는 값의 종류도 다름.다만 배열의 시작 주소를 포인터로 변환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타입의 (1차원)배열과 (단일)포인터는 완전히 호환이 된
'''cppnamespace Calc1{ int Plus(int a, int b) { return a + b; }}namespace Calc2{ int Plus(int a, int b) { return a + b;
헤더 ↔ 소스 파일 전환Ctrl + K + O주석 처리Ctrl + K + C주석 해제Ctrl + K + U변수, 함수 정의 찾기F12빌드F7함수 파라미터 엿보기Ctrl + Shift + Spacebar솔루션 파일에서 언리얼 실행 (디버그 X)Ctrl + F5라이브코딩C
유지보수와 확장이 쉬운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원칙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1클래스 1책임Open-Closed Principle, 개방 폐쇄 원칙Open =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Closed
자료를 저장하는 공간실행할 프로그램의 Code가 저장되는 영역 (= Text 영역)CPU가 코드의 Text를 읽어서 처리전역 변수와 정적(Static) 변수 저장 영역프로그램 시작 시 할당, 프로그램 종료 시 소멸낮은 주소에서 높은 주소 방향으로 할당 (↑)선입선출 (
Key-Value 쌍(Pair)로 이루어진 트리(Tree) 구조Key의 중복을 허용하지 않음자료를 저장할 때 내부에서 자동으로 Key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함map보다 더 빠른 탐색을 위해 Hash table로 구현한 자료구조Key의 중복을 허용하지 않음자료를 저장할 때
Key, value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구조Hash란 해시 함수에 의해 얻어지는 값데이터를 최종 사용자가 원문을 추정하기 힘든 더 작고, 뒤섞인 조각으로 나누는 것임의의 길이를 갖는 임의의 데이터를 고정된 길이의 데이터(해시 값)로 매핑하는 함수해시 함수는 단방향 함수
Big-O : 상한 점근 (최악의 경우를 고려한 표기법)Big-Ω : 하한 점근 (최선의 경우를 고려한 표기법)Big-θ : 중간 점근 (최악과 최선의 중간을 고려한 표기법)일정한 복잡도(constant complexcity)입력값이 증가하더라도 시간이 늘어나지 않음고
순서를 가진 데이터들의 모임 (Sequence container)배열이 가지고 있는 인덱스라는 장점을 버리고, 대신 빈틈없는 데이터의 적재라는 장점을 취한 자료구조순서를 유지하는 구조멤버 함수에서 정렬(sort, merge), 이어붙이기(splice)임의 접근 반복자(
컨테이너에 저장되어있는 원소들을 참조할 때 사용. 포인터와 비슷함컨테이너와 컨테이너 안에 있는 요소를 구별요소의 값을 확인컨테이너 안에 있는 요소들 간에 이동할 수 있는 연산 제공컨테이너가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가용한 연산들을 한정한다 (특성)end()
..A ⋅ B = |A| |B| cosθA ⋅ B = AxBx + AyBy + AzBz0 == 0일 때, 내적은 스칼라(절대값)의 곱이다.Dot(A, A) = |A|²..게임에서 시야각 범주를 구할 수 있다.단, sin과 cos으로 대표되는 초월함수는 Cost가 비싸기
두 벡터에 대하여 모두 수직인 벡터를 반환하므로, 3차원 벡터에서만 성립교환법칙이 성립하지 않음A×B = (AyBz - AzBy), (AzBx - AxBz), (AxBy - AyBx)외적의 크기는 두 벡터로 이루어진 평행사변형의 넓이다.|A×B| = |A||B|sinθ
1\. P = 시작점2\. P에 f, g, h 할당3\. (Open) 리스트에 P 넣기4\. B = Open 리스트에서 가장 낮은 f 값을 가진 노드5\. C = B에 연결된 노드6\. 4번으로 돌아감https://itmining.tistory.com/66ht
공간을 재귀적인 호출로 4개의 자식 노드로 분할하는 방법일반적으로 지형(Terrain)에 사용된다https://algospot.com/judge/problem/read/QUADTREE
첫째 및 둘째 항이 1이며 그 뒤의 모든 항은 바로 앞 두 항의 합인 수열.A(n) = A(n-2) + A(n-1)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오버헤드가 발생하여 성능적으로 좋지 않음 Big-O 표기법 : O(n³)1) 큰 문제를 작은 문제로 나눈다.2) 이미 구한 값이라
산술 평균 ( = 전체값의 합 / 전체값의 수)값의 내림차순에서 중앙의 값가장 출현빈도가 높은 값최빈수를 찾기 위해서 cnt 배열에 각 점수가 몇 번 나타나는지 카운트해준다.최빈수가 여러 개 일 때에는 가장 큰 점수를 출력하라고 했으므로 cnti가 maxCnt 이상일
업로드중..부호 없는 정수(unsigned int)를 취하여 이진수를 출력하는 재귀적 사용자 정의 루틴
대문자와 소문자는 아스키코드 기준으로 32 만큼 더해주거나 빼주면 바뀐다.
1과 자기자신을 제외하고 약수를 갖지 않는 1보다 큰 자연수1과 자기자신을 제외한 숫자로 다 나눠보는 방법 약수를 구할때, 해당 수의 제곱근을 중심으로 좌측에 있는 수들은 우측에있는 수와 짝을 이룬다.2부터 제곱근까지의 수중, 해당 수와 나누어 떨어지는 수가 있는지 확
1부터 n까지의 자연수를 모두 곱한 값0! = 1
n % 10 : 십진수 기준으로 맨 끝자리 자릿수가 나온다n / 10 : 십진수 기준으로 맨 끝자리 자릿수를 제거한 후의 숫자
동적 할당되는 배열각 원소의 메모리 주소가 순차적임의 원소 접근이 빠르지만, 중간 삽입 삭제가 느림양방향 연결 구조를 가진 자료구조. 연결 List라고도 부름각 원소의 메모리 주소가 무작위중간 삽입 삭제가 빠르지만, 임의 원소 접근이 불가능후입선출(Last-In-Fir
데이터 간의 연결 관계를 표현하는 자료구조
C++ STL에는 문자열을 분할하는 함수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C++에서 문자열을 분할하려면 직접 함수를 구현해야 한다.find() 함수를 사용하여 구분자의 위치를 찾고, substr() 함수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분할한다.분할한 문자를 vector에 담아 반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