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에디터에서 오브젝트 에디팅을 수행하기 위한 기초 시스템에 대한 간략한 설명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터레인과 오브젝트 에디팅을 할 수 있는 에디터 구현 후기입니다.
로블록스에서 사용하는 루아 스크립트의 고급 공부
로블록스에서 사용하는 루아 스크립트의 중급 공부
로블록스에서 사용하는 루아 스크립트의 기초 공부
상용 서버인 포톤으로 모바일, PC, VR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동영상 시청 공유 메타버스 앱 구현 후기
유니티의 VideoPlayer 컴포넌트를 이용해 간단히 만든 비디오 플레이어 앱
유니티에서 하나의 프로젝트로 다양한 플랫폼에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 및 정리해놓은 문서이다.
유니티에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때 게임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자이로 기능 구현에 대한 설명
커맨드 패턴을 이용해 터레인 에디터의 커맨드 히스토리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에 대한 문서
BinaryFormatter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직렬화/역직렬화하는 스크립트
유니티의 ThirdPersonController는 어떻게 작성되어 있나 파악하기 위한 문서
'고양이와 스프'와 유사한 시스템의 방치형 클리커 게임의 기본 베이스 구현 후기
TPS 카메라를 구현하면서 시네머신을 사용하지 않을 때 LateUpdate()에 간단히 추가하여 작동하는 스프링암
Start()메서드에 실행 순서를 정의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코루틴 스타트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때 자주 인용되는 기능 문서 모음입니다.
하나의 오브젝트가 여러 가지 공통된 기능과, 각각의 유니크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는 다양한 타입으로 나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법
유니티의 OpenXR 플러그인을 이용해 VR환경을 구축하는 내용에 관한 문서
간단하게 팝업UI 모달들을 관리하고 활성화/비활성화 시켜주는 매니저 구현에 관한 문서
유니티에서 포톤 퓨전 API를 사용하면서 얻은 지식들을 모아놓은 문서